6/10일 월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주신 은혜안에 승리하는 하루를 기쁨으로 시작합니다.
☘️ 그리스도를 당신의 지혜로 인식하십시오
Acknowledge Christ As Your Wisdom
“너희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원함이 되셨으니”(고전 1:30)
많은 그리스도인들은 그리스도를 자신의 의로움, 거룩함, 구원함으로 여기지만 그리스도께서 자신의 지혜라는 심오한 실재를 간과합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을 다시 읽어보십시오. “… 예수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
이는 바울이 골로새서 1:27에서 말한 내용을 생각나게 합니다. “…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
사람이 죄를 지은 후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했지만 그리스도께서 당신 안에 계실 때 영광이 되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당신 안에 계실 때 지혜 역시 온 것입니다. 그리스도가 당신의 지혜이시므로 그분께 더 이상 지혜를 구하지 마십시오.
건전하게 혹은 정확하게 생각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본 적이 있습니까? 대화하는 동안 그들의 반응은 당신을 어리둥절하게 하고, 그들의 사고방식은 경솔함을 보여줍니다. 마치 어리석음이 날뛰는 것 같습니다. 안타깝게도 그들은 자신의 부족한 통찰력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 그들이 공개적으로 발언해야 할 때 말하는 내용을 들어보면 당황스럽습니다. 그들에게 지혜가 없기 때문입니다.
지혜는 교실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며 나이가 든다고 꼭 생기는 것도 아닙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모든 지혜의 화신이시므로 그리스도인인 당신은 신성한 지혜에 대한 접근권이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담대하게 그분이 당신의 지혜이시라는 것을 고백함으로 그 실재 가운데 행해야 합니다.
지금 이렇게 선포하십시오.
“그리스도는 나의 지혜이십니다. 따라서 나는 모든 위기와 상황에 대한 지혜를 가지고 있습니다.” 할렐루야!
당신이 신성한 지혜 안에서 행할 때 당신은 어리석은 생각이나 말을 하지 않습니다. 당신의 아이디어, 생각, 말은 건전하고 탁월합니다. 당신은 현명하고, 분별력이 있고, 통찰력이 있고, 신중합니다. 당신은 항상, 언제나 정확한 판단과 결정을 내립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내가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화가 숨겨져 있는 그리스도의 형상을 따라 태어났음에 감사드립니다. 그리스도는 나의 지혜이십니다. 그러므로 나는 내 삶을 향한 하나님의 신성한 운명에 일치하는 현명하고, 옳고, 온전한 결정을 내립니다! 나는 하나님의 뜻 안에서 살아가며 지혜로 인도받고 보호받으며 나아갑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고전 2:6-7, 잠 3:13, 골 2:2-3
(새번역) 고린도전서 2:6 그러나 우리는 성숙한 사람들 가운데서는 지혜를 말합니다. 그런데 이 지혜는, 이 세상의 지혜나 멸망하여 버릴 자들인 이 세상 통치자들의 지혜가 아닙니다.
(새번역) 고린도전서 2:7 우리는 비밀로 감추어져 있는 하나님의 지혜를 말합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영광스럽게 하시려고, 영세 전에 미리 정하신 지혜입니다.
(새번역) 잠언 3:13 지혜를 찾는 사람은 복이 있고, 명철을 얻는 사람은 복이 있다.
(새번역) 골로새서 2:2 내가 이렇게 하는 것은 여러분 모두가 사랑으로 결속되어 마음에 격려를 받고, 깨달음에서 생기는 충만한 확신의 모든 풍요에 이르고, ㉠하나님의 비밀인 그리스도를 온전히 알게 하려는 것입니다. /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하나님의 비밀 곧 아버지와 그리스도의 비밀을’
(새번역) 골로새서 2:3 그리스도 안에는 모든 지혜와 지식의 보화가 감추어져 있습니다.
📚 1년 성경읽기
행 2:1-21, 대하 5-7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