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4일 목요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새영의 빛이 풍성한 하루를 주셨습니다.

☘️ 화해의 사역

The Ministry Of Reconciliation

“곧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의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목하게 되었은즉 화목하게 된 자로서는 더욱 그의 살아나심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을 것이니라”(롬 5:10)

에베소서 4:11-12은 하나님께서 “… 어떤 사람은 사도로, 어떤 사람은 선지자로, 어떤 사람은 복음 전하는 자로, 어떤 사람은 목사와 교사로 삼으셨으니 이는 성도를 온전하게 하여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고 말합니다.

여기서 사도 바울은 성도들이 사역의 일을 감당할 수 있게 세워지고 온전해지도록 하는 오중 사역 은사에 대해 언급합니다.

이 다섯 가지의 사역 은사는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며 성도를 온전하게 하여 사역의 일을 하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사역의 일”이란 정확히 무엇을 의미합니까? 먼저, 성도들을 위한 사역에는 두 가지 종류, 즉 일차적인 사역과 이차적인 사역이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이차적인 사역은 교회 안에서, 즉 그리스도의 몸 안에서 서로 세우는 일입니다. 이것은 종종 “그리스도의 몸 사역” 혹은 몸 안에서의 사역이라고 불립니다. 그러나 저는 바울이 고린도후서 5:18에서 말한 성도들을 위한 일차적인 사역에 대해 말하고 싶습니다.

고린도후서 5:18은 말합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께로서 났으며 그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를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고 또 우리에게 화목하게 하는 직분을 주셨으니”

이제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를 그분과 화목하게 하신 하나님께서 우리 화목케 된 자들에게 화목하게 하는 직분을 주셨습니다. “곧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 계시사 세상을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며 그들의 죄를 그들에게 돌리지 아니하시고 화목하게 하는 말씀을 우리에게 부탁하셨느니라…”(고후 5:19)

이는 사도행전 1:8에서 주 예수님께서 하신 말씀을 생각나게 합니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마가복음 16:15에서 “…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주어진 책임입니다.

우리는 그분의 화해의 사역자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 계셨고, 그리스도의 속량 사역을 통해 적극적으로 세상을 그분과 화해시키셨고, 사람의 죄를 그들에게 돌리지 않으셨다는 진리를 증거합니다. 할렐루야!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 계셔서 세상을 당신과 화목하게 하시며 사람의 죄를 그들에게 돌리지 않으셨다는 것을 증거합니다. 나는 그리스도의 몸과 살과 뼈의 지체이며, 위대한 왕국의 대사이자 대표자입니다. 주님은 열심히 복음을 전파하는 나를 통해 그분의 왕국을 세워가십니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 참고 성경

엡 2:13-16, 골 1:20-22, 고후 5:18-20

(새번역) 에베소서 2:13 여러분이 전에는 하나님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었는데, 이제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그분의 피로 하나님께 가까워졌습니다.
(새번역) 에베소서 2:14 그리스도는 우리의 평화이십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유대 사람과 이방 사람이 양쪽으로 갈라져 있는 것을 하나로 만드신 분이십니다. 그분은 유대 사람과 이방 사람 사이를 가르는 담을 자기 몸으로 허무셔서, 원수 된 것을 없애시고,
(새번역) 에베소서 2:15 여러 가지 조문으로 된 계명의 율법을 폐하셨습니다. 그분은 이 둘을 자기 안에서 하나의 새 사람으로 만들어서 평화를 이루시고,
(새번역) 에베소서 2:16 원수 된 것을 십자가로 소멸하시고 ㉡이 둘을 한 몸으로 만드셔서, 하나님과 화해시키셨습니다. / ㉡또는 ‘우리 둘을’

(새번역) 골로새서 1:20 그분의 십자가의 피로 평화를 이루셔서, 그분으로 말미암아 만물을, 곧 땅에 있는 것들이나 하늘에 있는 것들이나 다, 자기와 기꺼이 화해시켰습니다.
(새번역) 골로새서 1:21 전에 여러분은 악한 일로 하나님을 멀리 떠나 있었고, 마음으로 하나님과 원수가 되어 있었습니다.
(새번역) 골로새서 1:22 그러나 지금은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죽으심을 통하여, 그분의 육신의 몸으로 여러분과 화해하셔서, 여러분을 거룩하고 흠이 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사람으로 자기 앞에 내세우셨습니다.

(새번역) 고린도후서 5:18 이 모든 것은 하나님에게서 났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를 내세우셔서, 우리를 자기와 화해하게 하시고, 또 우리에게 화해의 직분을 맡겨 주셨습니다.
(새번역) 고린도후서 5:19 곧 하나님께서 사람들의 죄과를 따지지 않으시고, 화해의 말씀을 우리에게 맡겨 주심으로써, 세상을 그리스도 안에서 자기와 화해하게 하신 것입니다.
(새번역) 고린도후서 5:20 그러므로 우리는 그리스도의 사절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시켜서 여러분에게 권고하십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대리하여 간청합니다. 여러분은 하나님과 화해하십시오.

📚 1년 성경읽기

행 4:32-5:11, 대하 20-22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