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3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 오늘은 주님께서 만드신 은혜의 주일입니다. 기쁨과 감사로 영광돌리는 하루되세요~~
☘️ 성령님과 동역하십시오
Cooperate With Him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에게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빌 2:13)
저는 성령님을 사랑합니다!
저는 종종 성령님이 없는 사람들이 매일 어떻게 살아가는지 궁금했습니다. 우리가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읽은 내용을 생각해 보십시오. 이는 우리 삶에서의 성령님의 영광스러운 사역 중 일부입니다.
성령님께서는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것을 원하게 하시고, 실제로 행하게 하십니다.
그렇다고 해서 그저 가만히 앉아서 “성령님께서 나에게 어떤 말이나 행동을 하게 하지 않으시면, 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을 거야.” 라고 말하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성령님께서는 그렇게 사역하지 않으십니다.
성령님의 사역은 협력이며 교제입니다.
성경은 성령님께서 당신에게 무언가를 하도록 강요하실 때까지 당신이 “기다린다”는 개념을 말하고 있지 않습니다. 오히려 성경은 성령님께서 그분의 사역을 당신의 삶에서 성취하실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을 강조합니다. 성령님과 당신은 다른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성령님은 당신과 함께 그리고 당신을 통해 일하도록 부르심을 받았지만, 성령님과의 교제를 통해 당신이 그분의 일을 할 수 있도록 허락해야 합니다.
그 교제를 통해 성령님께서는 당신 안에 하나님의 뜻을 행하려는 의지를 심어주십니다. 당신은 영 안에서 하나님께서 당신을 부르신 그 일을 하도록 준비되어 있고 그 일을 하기 원하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에스겔처럼 “나를 일으켜 내 발로 세우”(겔 2:2)십니다.
성령님께서는 당신이 특정한 행동을 하도록 인도하실 수 있으며, 당신은 그 행동이 성령님으로 인해 다뤄지고 있음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그분이 당신을 로봇처럼 움직이게 하시는 것이 아닙니다. 이는 성령님과의 하나됨, 목적의 연합, 일치됨입니다. 성경이 말하듯 두 사람은 뜻이 같아야만 동행할 수 있습니다(암 3:3).
당신의 삶에서 성령님의 사역을 환영하십시오. 그분과 동역하십시오. 그분의 인도를 감사하고 찬양하십시오. 성령님께서는 당신의 심령을 지혜로 덮으셔서 당신이 하나님의 완전한 뜻을 알고 그 안에서 행하게 하십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성령님으로 말미암아 아버지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소원을 두고 행하도록 내 안에 역사하시니 감사드립니다. 내가 하나님의 신성한 목적을 성취하고 하나님을 언제나 기쁘시게 하도록 내 안에 역사하는 은혜와 인도에 내 자신을 내어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겔 2:2, 요 14:16-17, 요 16:13, 롬 8:14
(새번역) 에스겔 2:2 그가 나에게 이 말씀을 하실 때에, 한 영이 내 속으로 들어와서, 나를 일으켜 세웠다. 나는 그가 나에게 하시는 말씀을 계속 듣고 있었다.
(새번역) 요한복음 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다. 그리하면 아버지께서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보내셔서, 영원히 너희와 함께 계시게 하실 것이다. / ㉣’변호해 주시는 분’ 또는 ‘도와주시는 분’
(새번역) 요한복음 14:17 그는 진리의 영이시다. 세상은 그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하므로, 그를 맞아들일 수가 없다. 그러나 너희는 그를 안다. 그것은, 그가 너희와 함께 계시고, 또 너희 ㉤안에 계실 것이기 때문이다. / ㉤또는 ‘가운데’
(새번역) 요한복음 16:13 그러나 그분 곧 진리의 영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실 것이다. 그는 자기 마음대로 말씀하지 않으시고, 듣는 것만 일러주실 것이요, 앞으로 올 일들을 너희에게 알려 주실 것이다.
(새번역) 로마서 8:14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사람은, 누구나 다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 ㉫그, ‘아들들’
📚 1년 성경읽기
행 10:24-48, 스 7-8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