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6일 수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부르심을 이루어가는 하루를 기쁨으로 시작합니다.
☘️ 목적을 가지고 달리십시오
Run With Purpose
“이는 우리가 다 반드시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 나타나게 되어 각각 선악간에 그 몸으로 행한 것을 따라 받으려 함이라”(고후 5:10)
주님께서 당신을 부르신 일에 집중하고 있는지 종종 스스로를 평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각자에게는 그리스도 안에서 성취해야 할 고유한 목적과 운명이 있으며 언젠가는 우리가 이 땅에서 행한 모든 일을 주님께 아뢰게 될 것입니다.
성경에 따르면 선한 일을 한 사람은 주님께 칭찬을 받고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령님께서는 사도 바울을 통해 고린도전서 9:24에서 우리를 격려하십니다.
“운동장에서 달음질하는 자들이 다 달릴지라도 오직 상을 받는 사람은 한 사람인 줄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너희도 상을 받도록 이와 같이 달음질하라”
인생은 경주입니다. 당신은 이 삶의 경주에서 상을 받을 수 있는 방식으로 달려야 합니다. 목적을 가지고 달리십시오. 목적이 없는 것처럼 살지 마십시오.
확대번역본은 위 구절을 다음과 같이 번역합니다. “당신은 경주에서 모든 경주자들이 경쟁하지만 상을 받는 사람은 [오직] 한 명뿐이라는 것을 모르십니까? 그러므로 [당신의 경주를] 달리면 [상을] 붙잡고 그것을 당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영광스럽게 승리하겠다는 결단으로 달리고 기쁨으로 당신의 경주를 마치십시오. 디모데후서 4:5에 나오는 바울의 마지막 권면을 기억하십시오.
“그러나 너는 모든 일에 신중하여 고난을 받으며 전도자의 일을 하며 네 직무를 다하라”
바울은 담대하게 그런 영감을 주는 권면을 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그것이 바울의 간증이기 때문입니다. 그는 목적을 가지고 달렸고, 자신의 사역으로 온전히 증거했습니다.
바울은 자신의 경주를 영광스럽게 마치고 다음과 같이 증언했습니다. “그러나 너는 모든 일에 신중하여 고난을 받으며 전도자의 일을 하며 네 직무를 다하라 전제와 같이 내가 벌써 부어지고 나의 떠날 시각이 가까웠도다 나는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 날에 내게 주실 것이며 내게만 아니라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자에게도니라”(딤후 4:5-8)
우리는 더 엄청난 목적을 위해 이 여정을 하고 있습니다. 이 진리를 항상 간직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의 삶을 살아갈 때 그 진리가 당신의 등불이 될 것입니다.
할렐루야!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는 내 삶을 향한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열정적으로 헌신하며 내 길을 영광스럽게 마칩니다. 나는 이 경주를 부지런히 달리며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고 하나님의 지혜로 인도를 받으며 의의 일들과 영원한 열매를 맺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고전 9:24-27, 골 3:23-24, 딤후 4:6-8
(새번역) 고린도전서 9:24 경기장에서 달리기하는 사람들이 모두 달리지만, 상을 받는 사람은 하나뿐이라는 것을 여러분은 알지 못합니까? 이와 같이 여러분도 상을 받을 수 있도록 달리십시오.
(새번역) 고린도전서 9:25 경기에 나서는 사람은 모든 일에 절제를 합니다. 그런데 그들은 썩어 없어질 월계관을 얻으려고 절제를 하는 것이지만, 우리는 썩지 않을 월계관을 얻으려고 하는 것입니다.
(새번역) 고린도전서 9:26 그러므로 나는 목표 없이 달리듯이 달리기를 하는 것이 아닙니다. 나는 허공을 치듯이 권투를 하는 것이 아닙니다.
(새번역) 고린도전서 9:27 나는 내 몸을 쳐서 굴복시킵니다. 그것은 내가, 남에게 복음을 전하고 나서 도리어 나 스스로는 버림을 받는, 가련한 신세가 되지 않으려는 것입니다.
(새번역) 골로새서 3:23 무슨 일을 하든지 사람에게 하듯이 하지 말고, 주님께 하듯이 진심으로 하십시오.
(새번역) 골로새서 3:24 여러분은 주님께 유산을 상으로 받는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여러분이 섬기는 분은 주 그리스도이십니다.
(새번역) 디모데후서 4:6 나는 이미 부어드리는 제물로 피를 흘릴 때가 되었고, 세상을 떠날 때가 되었습니다.
(새번역) 디모데후서 4:7 나는 선한 싸움을 다 싸우고,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습니다.
(새번역) 디모데후서 4:8 이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마련되어 있으므로, 의로운 재판장이신 주님께서 그 날에 그것을 나에게 주실 것이며, 나에게만이 아니라 주님께서 나타나시기를 사모하는 모든 사람에게도 주실 것입니다.
📚 1년 성경읽기
행 12:1-25, 느 4-6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