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일 수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말씀을 믿음으로 은혜 풍성한 하루를 기쁨으로 시작합니다.
☘️ 우리의 무한한 부
Our Limitless Wealth
“모든 성도 중에 지극히 작은 자보다 더 작은 나에게 이 은혜를 주신 것은 측량할 수 없는 그리스도의 풍성함을 이방인에게 전하게 하시고”(엡 3:8)
“측량할 수 없는”이라는 단어의 그리스어 원어는 영어로는 제대로 전달하기 어려운 깊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확대번역본은 이 단어에 대해 보다 포괄적인 설명을 제시합니다.
“… 그리스도의 끝없는(무한하고, 헤아릴 수 없고, 잴 수 없고, 다함이 없는) 풍성함 [어떤 인간도 본 적이 없는 부]…”
이 설명은 그리스도의 부, “그리스도의 풍성함”의 놀라운 정도에 대한 생생한 그림을 제공합니다. 인간의 이해를 뛰어넘은 특별한 풍성함입니다.
그리스도의 풍성함을 찾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어디에서부터 시작해야 하고, 어디에서 끝내야 합니까? 방금 설명한 오직 한 분께 모든 것이 달려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참으로 하나님이시라면, 우리는 진정 측량할 수 없는 부에 대해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기억하십시오. 우리는 그리스도와 하나입니다. 따라서 우리의 유업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상상할 수 없는 부와 풍성함입니다!
주 예수님은 상속자요 만물의 합법적인 소유자로 지정된 분이십니다. “[그러나] 이 모든 날 마지막에는 아들을 통하여 우리에게 말씀하셨으니 그 아들은 상속자요 만물의 합법적인 주인으로 세워졌으며, 또한 그를 통하여 세계들과 공간의 범위와 시간의 시대들을 창조하셨느니라 [그분은 그것들을 만드시고, 생산하시고, 건설하시고, 운영하시고, 조직하셨느니라]”(히 1:2, 확대번역본) 마태복음 13장에 따르면 주님께서 밭 전체를 사셨으므로 온 세상이 그분께 속했습니다.
로마서 8:16-17은 말합니다.
“성령이 친히 우리의 영과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언하시나니 자녀이면 또한 상속자 곧 하나님의 상속자요 그리스도와 함께 한 상속자니…”
이는 예수님께 속한 모든 것이 우리에게 속한다는 의미입니다. 바로 이것이 우리의 유업이며, 당신이 이를 붙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경이 “너희가 그리스도의 것이면 곧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니라”(갈 3:29)고 말하므로 우리는 아브라함의 발자취를 따릅니다.
온 땅은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에게 속해 있습니다. 바울은 이에 대해 고린도전서 3:21에서 “만물이 다 너희 것임이라”고 명확하게 말하고 있습니다.
🍇 기도
나는 끝이 없고, 한량없고, 측량할 수 없고, 셀 수 없고, 다함이 없는 그리스도의 풍성함 가운데 행합니다. 나는 거듭났을 때 그 풍성함 안에서 태어났습니다. 나는 인간의 이해를 넘어선 왕국의 모든 보물과 자원에 대한 무한한 접근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풍성함 가운데 살며, 어디를 가든지 하나님 왕국의 영광과 의를 나타냅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롬 8:16-17, 엡 3:8, 고전 3:21
(새번역) 로마서 8:16 바로 그 때에 그 ㉠성령이 우리의 영과 함께,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임을 증언하십니다. / ㉠그, ‘영’
(새번역) 로마서 8:17 자녀이면 상속자이기도 합니다.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영광을 받으려고 그와 함께 고난을 받으면, 우리는 하나님이 정하신 상속자요, 그리스도와 더불어 공동 상속자입니다.
(새번역) 에베소서 3:8 하나님께서 모든 성도 가운데서 지극히 작은 자보다 더 작은 나에게 이 은혜를 주셔서, 그리스도의 헤아릴 수 없는 부요함을 이방 사람들에게 전하게 하시고,
(새번역) 고린도전서 3:21 그러므로 아무도 사람을 자랑하지 말아야 합니다. 모든 것이 다 여러분의 것입니다.
📚 1년 성경읽기
롬 9:30-10:21, 시 78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