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일 토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성령으로 충만한 하루를 살아갑니다.
☘️ 성령님께서 세상을 책망하십니다
The Holy Spirit Convicts The World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요 16:8)
주 예수님은 십자가에 못 박히시기 전 제자들과 마지막으로 만났을 때 오늘의 본문 구절을 말씀하셨습니다. 13장에 나오는 긴 가르침 가운데 주님은 떠나실 것이라고 말씀하셨고, 제자들은 그 말씀에 당황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주님은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리니 그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그를 받지 못하나니…”(요 14:16-17)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후 요한복음에서 주님은 그들에게 보혜사가 누구신지 알려주셨습니다.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요 14:26)
이분은 주님께서 요한복음 16장에서 언급하신 분과 동일하신 분이십니다.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요 16:8) 주님께서 이 구절에서 의미하신 바는 무엇입니까?
“책망하다”라는 단어는 “유죄를 선고하다” 혹은 “납득시키다” 라는 뜻을 가진 그리스어 “엘렌코(elegcho)”에서 번역되었습니다. 이는 성령님의 역사입니다. 예수님께서 말씀을 전하실 때 많은 사람들이 믿지 않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믿고 기적을 받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믿지 않았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이렇게 많은 표적을 그들 앞에서 행하셨으나 그를 믿지 아니하니”(요 12:37)
그들은 납득하지 못했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그들에게 성령이 부어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성령이 임하시면 그분께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실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에게 성령이 부어졌기 때문에 그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때 심령 가운데 확신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예수님을 본 적이 없음에도 그분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확신할 수 있는 이유는 성령님께서 당신의 영에 그 계시를 주셨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이 당신을 설득한 것이 아닙니다. 성령님께서 당신의 심령에 그 일을 행하셨습니다. 성령님께서 당신을 도와주셨기 때문에 당신이 믿을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영혼을 구원하기 위해 나아갈 때, 성령의 능력으로 그 일을 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들을 납득시키는 분은 성령님이십니다.
성령님께서 당신의 말을 듣고 있는 사람들을 설득하시고 믿게 하십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오늘날 아버지의 자녀들이 모든 곳에서 복음을 전파할 때 전세계적으로 일어나는 성령님의 사역에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말을 듣는 사람들은 설득되고 회심할 것입니다. 왕국으로의 많은 영혼들의 추수가 있을 것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요 14:16-17, 요 14:26, 요 16:8
(새번역) 요한복음 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다. 그리하면 아버지께서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보내셔서, 영원히 너희와 함께 계시게 하실 것이다. / ㉣’변호해 주시는 분’ 또는 ‘도와주시는 분’
(새번역) 요한복음 14:17 그는 진리의 영이시다. 세상은 그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하므로, 그를 맞아들일 수가 없다. 그러나 너희는 그를 안다. 그것은, 그가 너희와 함께 계시고, 또 너희 ㉤안에 계실 것이기 때문이다. / ㉤또는 ‘가운데’
(새번역) 요한복음 14:26 그러나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께서,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쳐 주실 것이며, 또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실 것이다. / ㉥’변호해 주시는 분’ 또는 ‘도와주시는 분’
(새번역) 요한복음 16:8 그가 오시면, 죄와 의와 심판에 대하여 세상의 잘못을 깨우치실 것이다.
📚 1년 성경읽기
고후 6:3-7:1, 잠 20-21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