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7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 오늘은 주님께서 복주신 은혜의 주일입니다. 기쁨으로 경배하며 감사로 예배드립니다.

☘️ 당신의 강력한 이유를 제시하십시오

Present Your Strong Reasons

“주가 말하노라. 너희는 소송을 제기하라. 야곱의 왕이 말하노라. 너희는 강력한 이유들을 제시하라.”(사 41:21, 한글 흠정역)

누가복음 7:1-7은 백부장과 그의 종에 대한 놀라운 이야기를 전합니다. 예수님은 사람들을 가르치던 일을 마치시고, 백부장의 종이 중병에 걸려 거의 죽음 직전에 있는 가버나움으로 가셨습니다.

자신의 종을 심히 걱정하던 백부장은 유대인 장로들을 보내어 주님께 자신의 종을 치유해 달라고 간청하게 했습니다.

장로들이 주님께 다가갔을 때, 주님은 백부장이 그분의 관심을 받을 만한 이유를 설득력 있게 설명할 때까지 그들과 함께 가지 않으셨습니다. “그들이 예수님께 나아와 절박하게 그분께 간청하여 이르되, 그를 위해 이 일을 하시는 것이 그에게 합당하니이다. 그가 우리 민족을 사랑하고 또 우리를 위해 회당을 지었나이다, 하니 이에 예수님께서 그들과 함께 가시더라.”(눅 7:4-6, 한글 흠정역)

밑줄 친 부분을 주목하십시오. 주님은 그들이 강력한 이유를 제시한 후에 백부장의 종을 고치기 위해 그들과 함께 가는 데 동의하셨습니다.

이는 이사야 41:21에서 발견할 수 있는 원리를 더욱 잘 보여줍니다. 이 구절에서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강력한 이유를 제시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을 위해 중보할 때 그렇게 해야 합니다.

우리는 자신의 요청을 강력하고 진정성 있는 이유와 함께 말씀드립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우리가 요청하는 바가 왜 이루어져야 하는지에 대한 근거로 제시해 드립니다. 바로 그것이 그분의 말씀과 일치하기 때문입니다.

선지자가 한 말을 기억하십시오.
“너는 말씀을 가지고 여호와께로 돌아와서 아뢰기를 모든 불의를 제거하시고 선한 바를 받으소서 우리가 수송아지를 대신하여 입술의 열매를 주께 드리리이다”(호 14:2)

따라서 당신은 기도할 때 설득력 있는 말, 즉 당신이 다루고 있는 상황에 대한 하나님의 말씀으로 기도하십시오.

앞서 언급된 장로들은 그들의 강력한 이유를 효과적으로 제시했습니다. 그들의 주장은 백부장의 진정성 있는 사랑과 의미 있는 친절함에 근거했으며, 이는 설득력 있는 이유가 있다면 신성한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당신의 주장을 적어 보십시오.
당신의 이유를 사려 깊게, 강한 신념과 함께 제시한다면 당신은 항상 승리할 것입니다. 할렐루야!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하나님은 모든 사람들이 구원받고 진리에 대한 지식에 이르기를 원하십니다. 그러므로 나는 아직 예수님을 주님으로 영접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오늘 하나님의 자녀들이 전 세계에 하나님의 말씀을 전파할 때 영광스러운 복음의 빛이 어떠한 제한 없이 밝게 빛나 어둠을 몰아내고 많은 사람을 하나님의 아들들의 영광스러운 자유로 인도할 것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눅 7:1-7, 눅 11:5-10, 사 41:21

(새번역) 누가복음 7:1 예수께서 자기의 모든 말씀을 백성들에게 들려주신 뒤에, 가버나움으로 가셨다.
(새번역) 누가복음 7:2 어떤 백부장의 종이 병들어 거의 죽게 되었는데, 그는 주인에게 소중한 종이었다.
(새번역) 누가복음 7:3 그 백부장이 예수의 소문을 듣고, 유대 사람들의 장로들을 예수께로 보내어 그에게 청하기를, 와서 자기 종을 낫게 해달라고 하였다.
(새번역) 누가복음 7:4 그들이 예수께로 와서, 간곡히 탄원하기를 “그는 선생님에게서 은혜를 받을 만한 사람입니다.
(새번역) 누가복음 7:5 그는 우리 민족을 사랑하는 사람이고, 우리에게 회당을 지어주었습니다” 하였다.
(새번역) 누가복음 7:6 예수께서 그들과 함께 가셨다. 예수께서 백부장의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이르렀을 때에, 백부장은 친구들을 보내어, 예수께 이렇게 아뢰게 하였다. “주님, 더 수고하실 것 없습니다. 저는 주님을 내 집에 모셔들일 만한 자격이 없습니다.
(새번역) 누가복음 7:7 그래서 내가 주님께로 나아올 엄두도 못 냈습니다. 그저 말씀만 하셔서, 내 종을 낫게 해주십시오.

(새번역) 누가복음 11:5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 가운데 누구에게 친구가 있다고 하자. 그가 밤중에 그 친구에게 찾아가서 그에게 말하기를 ‘여보게, 내게 빵 세 개를 꾸어 주게.
(새번역) 누가복음 11:6 내 친구가 여행 중에 내게 왔는데, 그에게 내놓을 것이 없어서 그러네!’ 할 때에,
(새번역) 누가복음 11:7 그 사람이 안에서 대답하기를 ‘나를 괴롭히지 말게. 문은 이미 닫혔고, 아이들과 나는 잠자리에 누웠네. 내가 지금 일어나서, 자네의 청을 들어줄 수 없네’ 하겠느냐?
(새번역) 누가복음 11:8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그 사람의 친구라는 이유로는, 그가 일어나서 청을 들어주지 않을지라도, 그가 졸라대는 것 때문에는, 일어나서 필요한 만큼 줄 것이다.
(새번역) 누가복음 11:9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구하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다. 찾아라, 그리하면 찾을 것이다. 문을 두드려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어 주실 것이다.
(새번역) 누가복음 11:10 구하는 사람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사람마다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는 사람에게 열어 주실 것이다.

(새번역) 이사야 41:21 주님께서 말씀하신다. “민족의 신들아, 소송을 제기하여 보아라.” “너희는 확실한 증거를 제시하여 보아라.” 야곱의 왕께서 말씀하신다.

📚 1년 성경읽기

딤후 3:1-17, 렘 23-25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