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렐루야 ~~ 오늘도 말씀과 기도로 은혜 가득한 하루를 기쁨으로 살아갑니다~~
☘️ 중보기도의 합법성
The Legalities Of Intercession
“너는 나에게 기억이 나게 하라 우리가 함께 변론하자 너는 말하여 네가 의로움을 나타내라”(사 43:26)
우리가 기도할 때, 특히 중보기도에서 그 기도의 합법성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보기도는 자신의 주장을 제시하고, 주장하고, 요청에 대한 법적 이유를 제시하는 논쟁적인 기도이기 때문에 이러한 합법성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합니다.
중보기도 역시 믿음이 필요하지만, 믿음의 기도와는 다릅니다. 믿음의 기도는 보통 단 하나의 선포로, 어떤 일이 이루어졌음을 믿고, 받고, 신뢰하는 일회성 고백입니다.
그러나 중보기도는 다른 사람을 위해 서 있는 것이므로 종종 끈기, 성실함, 열렬함을 필요로 합니다. 그렇게 열정적으로 끈기 있게 중보기도 하지 않는다면, 당신이 기도하는 사람들에 관한 일이 잘못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중보기도 할 때, 하나님과 당신이 기도하는 사람 혹은 사람들 사이에 서 있습니다. 당신은 그들을 대신하여 하나님께 어떤 일인지와 당신이 구하는 일이 그들을 위해 이루어져야 하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따라서 중보기도 할 때 당신의 법적 입장과 주장에 대해 명확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단순히 하나님께 무엇인가를 구하는 것 이상입니다. 당신에게 주어진 권세를 이해하고, 그 권세를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주장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과 사람들 사이에 서서 기도로 하나님께 어떻게 다른 사람들의 필요를 가져오는지 배우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을 깊이 공부하여 말씀을 친밀하게 알고, 말씀을 사용하여 당신의 주장을 효과적으로 변론하십시오.
하나님께서 이사야 41:21에서 하신 말씀을 기억하십시오. “나 여호와가 말하노니 너희 우상들은 소송하라 야곱의 왕이 말하노니 너희는 확실한 증거를 보이라”
그리고 이사야 43:26은 말합니다.
“너는 나에게 기억이 나게 하라 우리가 함께 변론하자 너는 말하여 네가 의로움을 나타내라”
하나님께서 우리의 중보기도를 들으시고 받으신다는 우리의 확신은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합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 기도
의로우신 아버지, 중보기도의 특권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나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서서 하나님의 말씀에 일치하여 그들의 일을 변론합니다. 내가 하나님의 뜻을 이 땅과 모든 사람의 삶에 세우도록 그리스도 안에서 내게 주신 권세에 감사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약 5:16-18, 딤전 2:1-6, 호 14:2
(새번역) 야고보서 5:16 그러므로 여러분은 서로 죄를 고백하고, 서로를 위하여 기도하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은 낫게 될 것입니다. 의인이 간절히 비는 기도는 큰 효력을 냅니다.
(새번역) 야고보서 5:17 엘리야는 우리와 같은 본성을 가진 사람이었지만, 비가 오지 않도록 해 달라고 간절히 기도하니, 삼 년 육 개월 동안이나 땅에 비가 내리지 않았으며,
(새번역) 야고보서 5:18 다시 기도하니, 하늘이 비를 내리고, 땅은 그 열매를 맺었습니다.
(새번역) 디모데전서 2:1 그러므로 나는 무엇보다도 먼저, 모든 사람을 위해서 하나님께 간구와 기도와 중보 기도와 감사 기도를 드리라고 그대에게 권합니다.
(새번역) 디모데전서 2:2 왕들과 높은 지위에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해서도 기도하십시오. 그것은 우리가 경건하고 품위 있게, 조용하고 평화로운 생활을 하기 위함입니다.
(새번역) 디모데전서 2:3 이것은 우리 구주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좋은 일이며, 기쁘게 받으실 만한 일입니다.
(새번역) 디모데전서 2:4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다 구원을 얻고 진리를 알게 되기를 원하십니다.
(새번역) 디모데전서 2:5 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하나님과 사람 사이의 중보자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이십니다.
(새번역) 디모데전서 2:6 그분은 모든 사람을 위해서 자기를 대속물로 내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꼭 적절한 때에 그 증거를 주셨습니다.
(새번역) 호세아 14:2 너희는 말씀을 받들고 주님께로 돌아와서 이렇게 아뢰어라. “우리가 지은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십시오. 우리를 자비롭게 받아 주십시오. 수송아지를 드리는 대신에 우리가 입술을 열어 주님을 찬양하겠습니다.
📚 1년 성경읽기
히 10:1-18, 겔 1-2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