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일 월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승리하신 주님과 동행하며 기쁨으로 하루를 살아갑니다.
☘️ 지옥에서 사탄을 이기신 예수님의 승리
His Victory Over Satan In Hell
“통치자들과 권세들을 무력화하여 드러내어 구경거리로 삼으시고 십자가로 그들을 이기셨느니라”(골 2:15)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지옥에서의 승리는 그분 자신을 위한 것이 아닌 우리를 위한 것이었습니다. 그분이 십자가에 못 박히셨을 때, 그분은 우리의 자리를 대신하셨습니다.
이는 그분이 십자가에 못 박히셨을 때, 당신도 십자가에 못 박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분이 죽으셨을 때, 당신도 죽었습니다. 사람들이 그분의 몸을 십자가에서 내려 무덤에 묻었을 때, 당신도 무덤에 묻혔습니다.
그 후 성경은 예수님께서 지옥에 가셨다고 말합니다. 모든 죄인은 죽으면 지옥에 가기 때문에 예수님도 지옥에 가셨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죽으셨을 때, 그분은 죄수로서 지옥에 가셨습니다. 그분이 우리 죄를 대신하셨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죄를 알지도 못하신 분이 죄가 되셨다고 말합니다.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이를 우리를 대신하여 죄로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고후 5:21)
따라서 예수님은 우리의 죄로 인해 지옥에 가셔서 죄, 사탄, 지옥에 있는 어둠의 마귀들에 대한 승리를 이루셨습니다. 예수님은 그들의 영역에서 그들을 물리치셨습니다.
에베소서 4:9이 말하는 내용을 기억하십시오. “올라가셨다 하였은즉 땅 아래 낮은 곳으로 내리셨던 것이 아니면 무엇이냐”
지옥에 간 사람은 아무도 지옥에서 나올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다르셨습니다. 지옥에서 사탄과 모든 어둠의 마귀들이 예수님께 몰려들었습니다. 그들은 예수님과 맞붙었고, 예수님은 지옥에서 사탄을 물리치셨습니다.
지옥에 있는 모든 사람은 사탄에게 굴복하고 절해야 했지만, 사탄은 예수님을 그렇게 만들 수 없었습니다.
성경은 마귀들이 예수님께 달라붙어 그분을 사탄에게 절하도록 강요하려고 했다고 묘사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그분에게 붙어있던 권세들을 떨쳐내셨습니다. 그분은 통치자들을 떨쳐내셨습니다. 그분은 어둠의 권세와 권위들을 무장 해제시키시고 그들을 공개적으로 조롱하셨습니다(골 2:15). 그분은 지옥에서의 위대한 전투에서 그들을 이기셨습니다.
어둠의 모든 귀신은 예수님께서 사탄을 물리치시고 그에게서 지옥과 사망의 열쇠를 가져가시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다음 말씀의 실재에서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할렐루야!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는 그리스도께서 나를 위해 사탄과 어둠의 세력에 대해 행하신 승리에 감사드립니다. 죄, 죽음, 지옥에 대한 그분의 승리는 나의 승리입니다! 나는 이 승리의 빛 속에서 행하고 어둠의 상황, 정사, 권세를 다스립니다. 나는 그리스도의 통치권과 의 안에 삽니다. 나는 정복자 그 이상입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고전 15:54-57, 히 2:14-15, 골 1:12-13
(새번역) 고린도전서 15:54 썩을 이 몸이 썩지 않을 것을 입고, 죽을 이 몸이 죽지 않을 것을 입을 그 때에, 이렇게 기록한 성경 말씀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죽음을 삼키고서, 승리를 얻었다.” / ㉤사 25:8
(새번역) 고린도전서 15:55 ㉥”죽음아, 너의 승리가 어디에 있느냐? 죽음아, 너의 독침이 어디에 있느냐?” / ㉥호 13:14(칠십인역)
(새번역) 고린도전서 15:56 죽음의 독침은 죄요, 죄의 권세는 율법입니다.
(새번역) 고린도전서 15:57 그러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에게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께 우리는 감사를 드립니다.
(새번역) 히브리서 2:14 이 자녀들은 피와 살을 가진 사람들이기에, 그도 역시 피와 살을 가지셨습니다. 그것은, 그가 죽음을 겪으시고서, 죽음의 세력을 쥐고 있는 자 곧 악마를 멸하시고,
(새번역) 히브리서 2:15 또 일생 동안 죽음의 공포 때문에 종노릇하는 사람들을 해방시키시기 위함이었습니다.
(새번역) 골로새서 1:12 그리하여 성도들이 받을 상속의 몫을 차지할 자격을 ㉦여러분에게 주신 아버지께, 여러분이 빛 속에서 감사를 드리게 되기를 우리는 바랍니다. /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우리에게’
(새번역) 골로새서 1:13 아버지께서 우리를 암흑의 권세에서 건져내셔서, 자기의 사랑하는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습니다.
📚 1년 성경읽기
마 13:44-14:12, 창 46-48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