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4일 금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말씀이 능력으로 역사하는 하루가 되시길 축복합니다~~
☘️ 진정한 권세는 하나님과 그분의 교회에 있습니다
True Authority Lies With God And His Church
“또 그들이 그 나무의 뿌리 그루터기를 남겨 두라 했은즉 네가 하늘이 다스리는 줄을 알기까지 네 나라가 네게 돌아오리라 하였느니라” (단 4:26)
다니엘서 4장은 느부갓네살 왕이 깊은 고민에 빠지게 한 꿈에 대해 말합니다. 꿈에서 그는 높고 튼튼하게 자라 모든 생물에게 피난처와 먹을 것을 제공하는 큰 나무를 보았습니다.
그러나 천사가 그 나무를 베어버리고, 쇠와 놋으로 동여맨 그루터기만 남기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이 꿈은 왕을 당혹스럽게 했고, 그는 하나님의 선지자인 다니엘에게 해석을 요청했습니다.
다니엘은 그 나무가 왕 자신임을 밝히며, 왕이 “하늘들이 다스리는 것”(단 4:26, 한글 킹제임스)을 알기까지 그의 교만으로 인해 낮아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1년 후, 여전히 회개하지 않은 느부갓네살은 광기에 사로잡혔습니다. 그는 7년 동안 짐승처럼 풀을 먹고 들판을 헤매며 살았습니다.
다니엘 4:17에 따르면 이 명령은 “깨어 있는 자들”로부터 나왔습니다. “이 일은 파수꾼들의 칙령에 의한 것이요, 거룩한 자들의 말에 의한 요구니, 이는 사람들로 하여금 지극히 높으신 분이 인간들의 왕국을 다스리시며 그 분께서 원하는 자에게 그것을 주시고, 또 인간의 가장 천한 자로 그 위에 세우시는 줄을 알게 하시려는 의도니라 하였느니라.”(한글 킹제임스)
여기서 “파수꾼들”은 하나님의 뜻을 집행할 권세를 가지고 이 땅의 일들을 감독하도록 임명된 천사적 존재들을 말합니다.
느부갓네살은 하늘의 통치권을 인정할 수밖에 없게 되기 전까지 자신이 세상을 다스린다고 생각했습니다. 오늘날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른 사람들에 대한 절대적인 권세가 자신에게 있다고 잘못 주장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영향력이 국가들을 다스릴 수 있다고 착각하며, 참된 권세는 하나님과 그분의 하늘 왕국에 있음을 깨닫지 못합니다.
모든 권세는 주님께 속해 있으며, 그분은 교회를 통해 이 땅에서 그분의 심판을 집행하십니다.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마 28:18)
우리는 우리의 세상에서 하나님의 뜻을 집행합니다. “이 모든 에너지는 그리스도에게서 나옵니다. 하나님은 그분을 죽음에서 살리시고 하늘의 보좌에 앉히셔서, 은하계로부터 이 땅의 통치에 이르기까지 우주의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셨습니다. 그분의 통치를 받지 않는 이름이나 권세가 하나도 없게 하셨습니다. 잠시만이 아니라 영원토록 그렇게 하셨습니다.
이 모든 일을 담당하고 계신 분, 모든 일의 최종 결정권을 가지고 계신 분은 그리스도이십니다. 이 모든 것의 중심에서,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다스리고 계십니다.
여러분도 알다시피, 교회는 세상의 변두리가 아니라 세상의 중심입니다.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입니다. 그분은 교회 안에서 말씀하시고 활동하시며, 교회를 통해 만물을 자신의 임재로 가득 채우십니다.”(엡 1:20-23, 메시지 성경) 할렐루야!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하늘이 다스리고 모든 권세가 하나님께 속했다는 보장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이 세상의 모든 나라가 예수 그리스도의 주 되심에 복종할 것임을 알고 기뻐합니다. 나는 하나님의 뜻과 목적이 열방 가운데 승리하고, 하나님의 권세가 가장 높은 곳에서 다스릴 것을 선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시 103:19, 단 7:13-14, 마 28:18-19
(새번역) 시편 103:19 주님은 그 보좌를 하늘에 든든히 세우시고, 그의 나라는 만유를 통치하신다.
(새번역) 다니엘 7:13 내가 밤에 이러한 환상을 보고 있을 때에 인자 같은 이가 오는데, 하늘 구름을 타고 와서, 옛적부터 계신 분에게로 나아가, 그 앞에 섰다.
(새번역) 다니엘 7:14 옛부터 계신 분이 그에게 권세와 영광과 나라를 주셔서, 민족과 언어가 다른 뭇 백성이 그를 경배하게 하셨다. 그 권세는 영원한 권세여서, 옮겨 가지 않을 것이며, 그 나라가 멸망하지 않을 것이다.
(새번역) 마태복음 28:18 예수께서 다가와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나는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받았다.
(새번역) 마태복음 28:19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서,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 ㉢또는 ‘침례’
📚 1년 성경읽기
행 17:1-15, 욥 3-5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