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4일 월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예수님의 십자가의 은혜를 생각하며 감사가 넘치는 하루되세요~~
☘️ 동정녀 탄생은 예수님의 신성을 확증합니다
The Virgin Birth Confirms His Deity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마 1:23)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가 신성이라고 말할 때, 우리는 그분이 하나님이심을 확언하는 것입니다. 특히 전 세계 많은 사람이 예수님을 단지 선지자나 위대한 교사로만 생각한다는 점에서 위 주장은 중요합니다.
예수님을 위대한 선지자나 훌륭한 교사라고 부르는 것이 존경심을 표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이러한 주장은 그분의 참된 정체성에 훨씬 못 미칩니다.
따라서 예수님의 탄생의 기적을 먼저 살펴보고 그분이 진정 누구인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경은 예수님의 탄생을 역사상 전례 없는 특별한 일로 묘사합니다.
마태복음 1:18은 말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은 이러하니라 그의 어머니 마리아가 요셉과 약혼하고 동거하기 전에 성령으로 잉태된 것이 나타났더니”
마리아의 잉태는 기적이었습니다. 마리아와 요셉이 결혼하거나 함께 살기 전에 성령으로 잉태된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의로운 사람으로 기록된 요셉은 하나님께서 이 모든 일의 배후에 계신 것을 알지 못했기 때문에 마리아에게 수치를 주지 않기 위해 조용히 파혼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요셉이 이 일에 대해 생각할 때, 주의 천사가 그에게 나타나서 마리아의 잉태가 사람으로 말미암은 것이 아니라 하나님으로 말미암은 것임을 설명했습니다(마 1:20).
천사는 요셉에게 그 아이의 이름을 예수로 하라고 말하며,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마 1:21)고 말했습니다.
이 이야기가 더욱 놀라운 이유는 이 일이 예언의 성취였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이 모든 일이 된 것은 주께서 선지자로 하신 말씀을 이루려 하심이니 이르시되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마 1:22-23)
이 예언은 예수님이 태어나시기 훨씬 전에 주어졌으며, 예수님의 탄생이 하나님의 신성한 계획의 일부였음을 나타냅니다.
“임마누엘”이라는 이름은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라는 뜻으로, 예수님의 신성한 본성을 분명하게 가리킵니다.
예수님은 자연적인 방법으로 태어나지 않으셨습니다. 예수님의 순전히 신성한 탄생은 그분의 신성에 대한 증거이며, 그분의 신성한 기원을 증명합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성경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을 계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예수님이 참으로 하나님이심을 인정합니다. 나는 예수님의 신성의 진리를 기뻐하고, 세상에 구원을 가져온 그분의 초자연적인 탄생을 기뻐합니다.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구원의 계획과 나를 하나님의 신성한 생명의 참여자로 삼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사 7:14, 사 9:6, 마 1:18-23
(새번역) 이사야 7:14 그러므로 주님께서 친히 다윗 왕실에 한 징조를 주실 것입니다. 보십시오,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며, 그가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고 할 것입니다. / ㉢칠십인역을 따름. 히, ‘젊은 여인이’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신다’
(새번역) 이사야 9:6 한 아기가 우리를 위해 태어났다. 우리가 한 아들을 모셨다. 그는 우리의 통치자가 될 것이다. 그의 이름은 ‘㉡놀라우신 조언자’, ‘전능하신 하나님’, ‘㉢영존하시는 아버지’, ‘평화의 왕’이라고 불릴 것이다. / ㉡또는 ‘놀라운 자, 조언자’ ㉢또는 ‘권좌에 앉으신 이’
(새번역) 마태복음 1:18 예수 그리스도의 태어나심은 이러하다. 그의 어머니 마리아가 요셉과 약혼하고 나서, 같이 살기 전에, 마리아가 성령으로 잉태한 사실이 드러났다.
(새번역) 마태복음 1:19 마리아의 남편 요셉은 의로운 사람이라서 약혼자에게 부끄러움을 주지 않으려고, 가만히 파혼하려 하였다.
(새번역) 마태복음 1:20 요셉이 이렇게 생각하고 있는데, 주님의 천사가 꿈에 그에게 나타나서 말하였다. “다윗의 자손 요셉아, 두려워하지 말고, 마리아를 네 아내로 맞아 들여라. 그 태중에 있는 아기는 성령으로 말미암은 것이다.
(새번역) 마태복음 1:21 마리아가 아들을 낳을 것이니, 너는 그 이름을 ㉨예수라고 하여라.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하실 것이다.” / ㉨예수는 ‘주님께서 구원하신다’는 뜻을 지닌 히브리어 이름 여호수아의 그리스어 형태
(새번역) 마태복음 1:22 이 모든 일이 일어난 것은, 주님께서 예언자를 시켜서 이르시기를,
(새번역) 마태복음 1:23 ㉩”보아라, 동정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니,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고 할 것이다” 하신 말씀을 이루려고 하신 것이다. (임마누엘은 번역하면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는 뜻이다.) / ㉩사 7:14(칠십인역)
📚 1년 성경읽기
행 22:22-23:1-11, 욥 36-39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