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6일 토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주님과 동행하며 풍성한 은혜를 누리는 하루 되세요~~
☘️ 금식은 중요합니다
Fasting Is Important
“내가 금식하며 베옷을 입고 재를 덮어쓰고 주 하나님께 기도하며 간구하기를 결심하고” (단 9:3)
성경은 밤낮으로 금식과 기도로 주님을 섬긴 사람들에 대해 말합니다. 우리는 그들의 믿음을 본받고, 그들의 본을 통해 배우고,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에서 동일한 행위를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누가복음 2:36-37에서 선지자 안나에 대해 읽을 수 있습니다. 그녀는 말 그대로 성전에서 살았습니다. “또 아셀 지파 바누엘의 딸 안나라 하는 선지자가 있어 나이가 매우 많았더라 그가 결혼한 후 일곱 해 동안 남편과 함께 살다가 과부가 되고 팔십사 세가 되었더라 이 사람이 성전을 떠나지 아니하고 주야로 금식하며 기도함으로 섬기더니”(눅 2:36-37)
또한 사도행전 13장에서는 바울과 바나바가 다른 지도자들과 함께 금식과 기도에 전념했습니다. “안디옥 교회에 선지자들과 교사들이 있으니… 주를 섬겨 금식할 때에 성령이 이르시되 내가 불러 시키는 일을 위하여 바나바와 사울을 따로 세우라 하시니 이에 금식하며 기도하고 두 사람에게 안수하여 보내니라”(행 13:1-3)
사도행전 14:23에서 바울과 바나바는 동일한 문화를 이어갔습니다. “각 교회에서 장로들을 택하여 금식 기도 하며 그들이 믿는 주께 그들을 위탁하고”
실제로 바울은 고린도후서 11장에서 자신의 사역과 사도직에 대한 여러 자격을 열거하면서 금식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했습니다. “또 수고하며 애쓰고 여러 번 자지 못하고 주리며 목마르고 여러 번 굶고 춥고 헐벗었노라”(고후 11:27)
더욱이 주 예수님께서는 마태복음 4:2에 기록된 바와 같이 금식의 궁극적인 본을 보여주셨습니다. “사십 일을 밤낮으로 금식하신 후에 주리신지라”
이는 예수님께서 공생애를 시작하시기 전 강력한 영적 준비의 시간이었습니다.
성경에 나오는 이러한 예시들은 우리에게 선례를 보여줍니다. 우리는 동일한 사역을 가지고 있고 또 동일한 성령으로 행하므로 금식이 필요할 때마다 금식 가운데 주님을 섬겨야 합니다.
금식은 주님께서 우리에게 맡기신 일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영감을 유지하고 인도를 받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하나님의 말씀에 기록된 나를 위한 본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동일한 믿음, 훈련, 헌신의 길을 걸으며, 기도와 금식으로 섬기고, 부지런함과 능력으로 나의 부르심을 성취합니다. 내 삶을 형성하고 지속적인 승리를 보장하는 하나님의 말씀의 신성한 문화에 감사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느 1:4, 행 13:1-3, 눅 2:36-37
(새번역) 느헤미야 1:4 이 말을 듣고서, 나는 주저앉아서 울었다. 나는 슬픔에 잠긴 채로 며칠 동안 금식하면서, 하늘의 하나님께 기도하여
(새번역) 사도행전 13:1 안디옥 교회에 예언자들과 교사들이 있었는데, 그들은 바나바와 니게르라고 하는 시므온과, 구레네 사람 루기오와 ㉠분봉왕 헤롯과 더불어 어릴 때부터 함께 자란 마나엔과 사울이다. / ㉠그, ‘테트라아르케스(영토의 1/4 통치자)’
(새번역) 사도행전 13:2 그들이 주님께 예배하며 금식하고 있을 때에, 성령이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는 나를 위해서 바나바와 사울을 따로 세워라. 내가 그들에게 맡기려 하는 일이 있다.”
(새번역) 사도행전 13:3 그래서 그들은 금식하고 기도한 뒤에, 두 사람에게 안수를 하여 떠나보냈다.
(새번역) 누가복음 2:36 아셀 지파에 속하는 바누엘의 딸로 ㉤안나라는 여예언자가 있었는데, 나이가 많았다. 그는 처녀 시절을 끝내고 일곱 해를 남편과 함께 살고, / ㉤그, ‘한나’
(새번역) 누가복음 2:37 과부가 되어서, 여든네 살이 되도록 성전을 떠나지 않고, 밤낮으로 금식과 기도로 하나님을 섬겨왔다.
📚 1년 성경읽기
롬 1:18-32, 시 35-37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