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8일 토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더좋은 하루를 주셨습니다.
☘️ 당신의 직업 – 다른 사람들을 향한 하나님의 발판
Your Vocation—A Platform To Reach Others
“실라와 디모데가 마게도냐로부터 내려오매 바울이 하나님의 말씀에 붙잡혀 유대인들에게 예수는 그리스도라 밝히 증언하니” (행 18:5)
누가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사도행전 18장에서 사도 바울의 영혼 구원 전략에 대한 통찰력을 보여줍니다. 바울은 고린도에 도착하여 막 이탈리아에서 이주한 유대인 아굴라와 브리스길라를 만났습니다.
성경은 그들이 천막을 만들었다고 말합니다. 바울도 같은 직업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그들과 함께 일했습니다.
이는 단순한 우연이 아니었습니다. 신성한 전략이었습니다. 바울은 자신의 직업을 연결점으로 삼아 그들과 공통점을 찾았습니다. 그는 평일에는 일하고 안식일마다 회당에 가서 유대인과 헬라인을 상대로 그리스도를 전하며 그들을 설득했습니다. 그의 천막 제작은 다른 사람들의 삶으로 들어가는 다리 역할을 했고, 그는 그곳에서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했습니다.
그 후 중요한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실라와 디모데가 마케도니아에서 도착했을 때, 바울은 영 안에서 격동하며 즉시 예수님이 그리스도이심을 담대하게 증거하기 시작했습니다. 분위기가 바뀌었습니다. 동역자들의 임재는 새로운 불과 영감을 가져왔습니다. 설득의 시간은 끝났습니다.
이는 영적인 동역의 힘을 보여줍니다. 영혼 구원에 열정적인 사람들과 함께 있을 때, 당신은 더 큰 담대함을 얻게 됩니다. 영혼 구원자들과 함께 할 때, 성령님께서 당신을 움직이십니다. 당신은 두려움 없이 복음을 선포할 수 있는 힘과 용기를 받습니다.
처음에 바울을 천막 제작자로 받아들였던 아굴라와 브리스길라도 큰 영향을 받아 나중에 아볼로를 섬기고 그가 성령을 받도록 도왔습니다. 사업 관계로 시작된 일이 변화를 위한 사역의 장이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복음을 위해 당신을 특정 환경에 전략적으로 배치하신다는 것을 인식하십시오. 이 진리를 영적으로 인식하고 예수님이 주님이심을 증거할 모든 기회를 붙잡으십시오. 당신의 영의 탁월함이 빛나게 하십시오.
당신은 단순히 변호사, 은행원, 정치인, 의사, 마케터, 운동선수가 아닙니다. 당신은 하나님으로부터 보냄을 받은 영혼 구원자입니다!
당신의 직업은 당신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의 삶에 영향을 미치고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발판입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를 내 세상에 전략적으로 배치시키고 복음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나는 성령님의 인도를 받아 생명을 변화시키고, 운명을 재설정하고, 하나님의 의를 나타낼 기회를 인식하고 붙잡습니다. 성령님의 담대함이 오늘 내 안에서 역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잠 11:30, 고후 5:19-20, 행 18:1-6
(새번역) 잠언 11:30 의인이 받는 열매는 생명의 나무요, 폭력을 쓰는 사람은 생명을 잃는다.
(새번역) 고린도후서 5:19 곧 하나님께서 사람들의 죄과를 따지지 않으시고, 화해의 말씀을 우리에게 맡겨 주심으로써, 세상을 그리스도 안에서 자기와 화해하게 하신 것입니다.
(새번역) 고린도후서 5:20 그러므로 우리는 그리스도의 사절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시켜서 여러분에게 권고하십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대리하여 간청합니다. 여러분은 하나님과 화해하십시오.
(새번역) 사도행전 18:1 그 뒤에 바울은 아테네를 떠나서, 고린도로 갔다.
(새번역) 사도행전 18:2 거기서 그는 본도 태생인 아굴라라는 유대 사람을 만났다. 아굴라는 글라우디오 황제가 모든 유대 사람에게 로마를 떠나라는 칙령을 내렸기 때문에, 얼마 전에 그의 아내 브리스길라와 함께 이탈리아에서 온 사람이다. 바울은 그들을 찾아갔는데,
(새번역) 사도행전 18:3 생업이 서로 같으므로, 바울은 그들 집에 묵으면서 함께 일을 하였다. 그들의 직업은 천막을 만드는 일이었다.
(새번역) 사도행전 18:4 바울은 안식일마다 회당에서 토론을 벌이고, 유대 사람과 그리스 사람을 설득하려 하였다.
(새번역) 사도행전 18:5 실라와 디모데가 마케도니아에서 내려온 뒤로는, 바울은 오직 말씀을 전하는 일에만 힘을 쓰고, 예수가 ㉠그리스도이심을 유대 사람들에게 밝혀 증언하였다. / ㉠또는 ‘메시아’
(새번역) 사도행전 18:6 그러나 유대 사람들이 반대하고 비방하므로, 바울은 그의 ㉡옷에서 먼지를 떨고서, 그들에게 말하였다. “여러분이 멸망을 받으면, 그것은 오로지 여러분의 책임이지 나의 잘못은 아닙니다. 이제 나는 이방 사람에게로 가겠습니다.” / ㉡항의하는 표시로
📚 1년 성경읽기
히 8, 렘 52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