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7일 목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승리자의 하루를 감사로 시작합니다.
☘️ 사탄은 완전히 패배했습니다
Satan Is Completely Defeated
“너는 기름부음을 받고 지키는 그룹임이여 내가 너를 세우매 네가 하나님의 성산에 있어서 불타는 돌들 사이에 왕래하였도다” (겔 28:14)
어떤 사람이 “왜 하나님은 처음부터 사탄을 멸하지 않으셨습니까?”라고 묻는다면, 그에 대한 답은 한 가지 심오한 진리에 있습니다.
사탄은 기름부음을 받았습니다. 성경은 사탄을 “기름부음을 받고 지키는 그룹”이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기름부음이 하는 일 중 하나는 보호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사탄에게 임의로 파괴되거나 취소될 수 없는 기름부음을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그분 자신과 싸우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의 은사와 부르심에는 후회가 없으십니다(롬 11:29). 그래서 사탄은 즉시 멸망하지 않았습니다.
사탄은 반역을 일으켰지만 즉시 취소되지 않는 신성한 기름부음을 받았습니다. 대신 하나님은 구속 계획을 실행하셨습니다. 하나님은 합법적이고 영적인 근거로 사탄을 물리치도록 기름부음 받은 분을 보내셨습니다.
유다서 1:9을 생각해 보십시오. 이 구절은 천사장 미가엘이 모세의 시체에 관해 사탄과 다투었다고 말합니다. 성경은 미가엘이 사탄을 비난하지 않고 오히려 “주께서 너를 꾸짖으시기를 원하노라”고 말했다고 말합니다. 이는 사탄이 합법적인 권세의 위치를 얻었기 때문입니다.
아담이 하나님께 반역함으로 타락했을 때, 그는 하나님께서 주신 통치권을 사탄에게 넘겨주었습니다. 그때 사탄은 기름부음 받은 그룹보다 더 높은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그는 아담의 권세를 얻어 천사들보다 높은 위치에 있게 되었습니다. 미가엘은 이를 인식했습니다. 그는 높은 계급의 대천사였지만 사탄의 주장이 합법적임을 이해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더 높은 권세인 주님의 이름을 불렀습니다. 그리고 예수 이름 안에서 우리는 사탄보다 우월하며 사탄을 다스립니다.
따라서 하나님께서 사탄을 멸하지 않으신 첫 번째 이유는 기름부음 때문입니다. 두 번째 이유는 아담의 타락으로 인해 사탄이 얻게 된 권세 때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계획은 무산되지 않았습니다. 둘째 아담이신 주 예수님께서 오셔서 성령으로 태어나시고, 성령과 권능으로 기름부음 받으시고, 합법적으로, 영적으로, 영원히 사탄을 패배시키셨습니다.
가장 아름다운 부분은 우리가 그 일을 함께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죽음, 장사, 부활, 사탄과 지옥과 어둠의 마귀에 대한 궁극적인 승리 안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사탄을 완전히, 영원히 패배시켰습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하나님의 말씀의 지혜와 깊이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하나님의 의, 능력, 의에 대한 주님의 변함없는 헌신을 인식합니다. 인류의 구원을 위해 기름부음 받은 자이신 주 예수님을 보내주시고, 사탄과 그의 무리에 대한 통치권과 권세를 주시니 감사합니다. 나는 오늘 그 승리 가운데 행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롬 5:17, 유 1:9, 골 2:15, 막 16:17
(새번역) 로마서 5:17 아담 한 사람의 범죄 때문에 그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죽음이 왕노릇 하게 되었다면, 넘치는 은혜와 의의 선물을 받는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 한 분으로 말미암아, 생명 안에서 왕노릇 하게 되리라는 것은 더욱더 확실합니다.
(새번역) 유다서 1:9 천사장 미가엘은, 모세의 시체를 놓고 악마와 다투면서 논쟁을 할 때에, 차마 모욕적인 말로 단죄하지 못하고, “주님께서 너를 꾸짖으시기를 바란다” 이렇게만 말하였습니다.
(새번역) 골로새서 2:15 그리고 모든 ㉥통치자들과 권력자들의 무장을 해제시키시고, 그들을 그리스도의 개선 행진에 포로로 내세우셔서, 뭇 사람의 구경거리로 삼으셨습니다. / ㉥또는 ‘통치자들과 권력자들에게서 지위를 빼앗으시고’
(새번역) 마가복음 16:17 믿는 사람들에게는 이런 표징들이 따를 터인데, 곧 그들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으로 말하며,
📚 1년 성경읽기
벧후 1, 겔 37-38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