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7일 화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복음으로 기뻐하며 믿음으로 행하는 하루를 살아갑니다.
☘️ 당신이 충분히 받을 자격이 있는 선물
A Gift Well Deserved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롬 5:17)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가 가진 의에는 굉장한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의는 우리에게 선물로 주어졌지만, 우리는 그 선물을 받을 자격이 충분했습니다.
어떤 사람은 “하지만 의는 받을 자격이 없는 자에게 주어진 호의라고 생각했습니다.”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의는 받을 자격이 없는 자에게 주어진 호의가 아니라, 받을 자격이 충분한 사람에게 주어진 은혜의 선물이었습니다.
먼저 이것을 이해하십시오. 기독교는 십자가 이전, 십자가 위, 혹은 십자가에서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기독교는 부활 이후에 시작되었습니다.
이 말은 무슨 뜻입니까?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실 때, 그분은 예수님을 그분의 의로 살리셨습니다. 그리고 성경은 우리가 예수님과 함께 일으켜졌다고 말합니다. 주 예수님이 죽은 자 가운데서 일으켜지셨을 때, 그분은 거듭나셨습니다.
시편 기자의 예언적 말씀을 기억하십시오. 바울은 사도행전 13장 33절에서 이 말씀을 인용했습니다. “곧 하나님이 예수를 일으키사 우리 자녀들에게 이 약속을 이루게 하셨다 함이라 시편 둘째 편에 기록한 바와 같이 너는 내 아들이라 오늘 너를 낳았다 하셨고”
주 예수님은 첫 번째 새로운 피조물이셨고, 우리는 그분과 함께 살게 되었습니다. 그분 안에서 당신은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습니다. 당신은 자비가 필요한 죄인이 아닙니다.
당신의 모든 죄는 그리스도와 함께 묻혔습니다. 당신의 옛 본성은 그분과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습니다. 당신에 대한 모든 정죄와 정죄 받을 만한 것들은 그분과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습니다.
로마서 6장 4절은 말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라”
따라서 예수님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셨을 때, 우리는 새 생명으로 태어났습니다. 우리는 그분의 의로 태어났습니다. 우리는 그럴 자격이 없었던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하나님으로부터 태어났기 때문에 우리가 얻은 것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속했습니다. 이러한 이해가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인도하게 하십시오.
이것이 하나님께서 전하고 가르치라고 우리에게 보내신 메시지입니다. 하나님은 세상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의롭게 되었다는 것을 알기 원하십니다. 그들은 의로워지기 위해 애쓸 필요가 없습니다. 그들은 의를 얻으려고 노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의는 노력으로 얻을 수 없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의는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산 선물입니다. 의는 예수님께서 값을 치르셨기 때문에 우리가 받을 자격이 있는 선물입니다. 할렐루야!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나의 의에 대한 이해와 계시를 주시니 감사합니다. 나는 그리스도와 함께 일으켜지고, 의롭다 하심을 받고, 온전케 되고, 의롭게 태어났다는 의식 안에서 담대하게 행합니다. 나는 생명 안에서 다스리며, 하나님의 본성을 나타내고, 하나님의 뜻을 담대함과 기쁨으로 성취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롬 5:12-17, 고후 5:21, 롬 6:4
(새번역) 로마서 5:12 그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왔고, 또 그 죄로 말미암아 죽음이 들어온 것과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기 때문에 죽음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게 되었습니다.
(새번역) 로마서 5:13 율법이 있기 전에도 죄가 세상에 있었으나, 율법이 없을 때에는 죄가 죄로 여겨지지 않았습니다.
(새번역) 로마서 5:14 그러나 아담 시대로부터 모세 시대에 이르기까지는 아담의 범죄와 같은 죄를 짓지 않은 사람들까지도 죽음의 지배를 받았습니다. 아담은 장차 오실 분의 모형이었습니다.
(새번역) 로마서 5:15 그러나 하나님께서 은혜를 베푸실 때에 생긴 일은, 아담 한 사람이 범죄 했을 때에 생긴 일과 같지 않습니다. 한 사람의 범죄로 많은 사람이 죽었으나, 하나님의 은혜와 예수 그리스도 한 사람의 은혜로 말미암은 선물은, 많은 사람에게 더욱더 넘쳐나게 되었습니다.
(새번역) 로마서 5:16 또한, 하나님께서 주시는 선물은 한 사람의 범죄의 결과와 같지 않습니다. 한 범죄에서는 심판이 뒤따라와서 유죄 판결이 내려졌습니다마는, 많은 범죄에서는 은혜가 뒤따라와서 무죄 선언이 내려졌습니다.
(새번역) 로마서 5:17 아담 한 사람의 범죄 때문에 그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죽음이 왕노릇 하게 되었다면, 넘치는 은혜와 의의 선물을 받는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 한 분으로 말미암아, 생명 안에서 왕노릇 하게 되리라는 것은 더욱더 확실합니다.
(새번역) 고린도후서 5:21 하나님께서는 죄를 모르시는 분에게 우리 대신으로 죄를 씌우셨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새번역) 로마서 6:4 그러므로 우리는 ㉢세례를 통하여 그의 죽으심과 연합함으로써 그와 함께 묻혔던 것입니다. 그것은, 그리스도께서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아나신 것과 같이, 우리도 또한 새 생명 안에서 살아가기 위함입니다. / ㉢또는 ‘침례’
📚 1년 성경읽기
마 19:1-15, 출 13-14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