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4일 수요일

?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세대입니다

We’re The Generation Of Jesus Christ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나는 전능한 하나님이라 생육하며 번성하라 한 백성과 백성들의 총회가 네게서 나오고 왕들이 네 허리에서 나오리라”(창 35:11)

오늘의 본문구절에서 선포된 아브라함으로부터 나온 나라들과 왕들은 어떤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과는 달리 지상에 있는 나라들인 중동 지역의 나라들이 아닙니다.

하나님은 여기에서 영적인 것을 다루고 계십니다. 주님께서 아브라함에게 하신 약속은 영원한 언약이었고, 그 언약의 상속자는 예수 그리스도이시며, 우리는 그리스도와 함께 하는 공동상속자입니다.

갈라디아서 3:16은 말씀합니다.
“이 약속들은 아브라함과 그 자손에게 말씀하신 것인데 여럿을 가리켜 그 자손들이라 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한 사람을 가리켜 네 자손이라 하셨으니 곧 그리스도라”

그 다음에 29절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너희가 그리스도의 것이면 곧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니라”

그리고 고린도후서 5:17은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라고 말씀합니다.

거듭났을 때, 당신은 그리스도 안으로 태어났고 예수 그리스도의 세대에 속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하신 약속은 당신의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세대에 대한 하나님의 말씀의 가르침을 살펴보면, 아브라함으로부터 다윗까지 14대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바벨론으로 사로잡혀 갈 때까지도 14대임을 셀 수 있습니다(마1:1-17).

그렇지만, 바벨론으로 사로잡혀 간 후부터 그리스도까지를 세어보면 실제로 13대임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모순이 있습니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14대가 아니라 13대로 기록된 것은 성경이 한 씨(세대)가 주님을 섬길 것이라고 이미 말씀했기 때문입니다.
그 씨는 바로 교회입니다.

이사야 53:9-10은 말씀합니다.
“…그가 씨를 보게 되며 그의 날은 길 것이요 또 그의 손으로 여호와께서 기뻐하시는 뜻을 성취하리로다”

이 말씀은 교회를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씨입니다.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세대입니다.

그리스도 안에 두 세대가 있습니다.
바로 예수님과 그분의 교회입니다.

성경은 우리가 한 세대라고 말씀합니다.
따라서 우리가 바로 창세기 35:11이 “…한 백성과 백성들의 총회가 네게서 나오고 왕들이 네 허리에서 나오리라”라고 언급하고 있는 왕들이며 나라입니다.

? 고백
나는 그리스도께 속해 있습니다. 나는 아브라함의 씨이며 약속에 따른 상속자입니다. 나는 이 땅에서 그리스도의 확장자이며, 죽어가고 곤경에 처한 세상을 향한 그분의 뻗힌 팔입니다. 나는 주님의 축복을 드러내며, 그분의 선하심과 지혜와 사랑을 나눠주는 자입니다. 나는 어두운 세상에서 주님의 빛입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롬 12:4-5, 고전 12:27, 엡 5:30

(새번역) 로마서 12:4
한 몸에 많은 지체가 있으나, 그 지체들이 다 같은 일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새번역) 로마서 12:5
이와 같이, 우리도 여럿이지만 그리스도 안에서 한 몸을 이루고 있으며, 각 사람은 서로 지체입니다.

(새번역) 고린도전서 12:27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몸이요, 따로 따로는 지체들입니다.

(새번역) 에베소서 5:30
우리는 그리스도의 몸의 지체입니다.

?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