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일 수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승리의 날을 주셨습니다.

? 세상 시스템을 능가해서 사십시오

Live Above The Systems

  

“내가 궁핍하므로 말하는 것이 아니니라 어떠한 형편에든지 나는 자족하기를 배웠나니”(빌 4:11)

  

예수님이 이 땅에서 사셨던 삶은 매우 인상적 이었습니다. 주님은 세상의 타락과 주변의 빈곤함과 사회 부패와 실패로부터 멀리 떨어져 계셨습니다. 

이 땅을 걸으셨을 때 그분은 당시의 정부와 시스템을 훨씬 능가하고 넘어서서 사셨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이 정치에 개입하거나, 경제에 무언가를 하려고 시도하신 대목을 찾아 볼 수 없습니다. 

즉, 그분은 당시의 시스템에 낯선 것이나 하늘의 화폐를 가져오지 않으셨다는 말입니다. 하지만 그분은 한 번도 돈에 제한 받으신 적이 없으셨습니다. 돈은 그분의 노예였습니다. 그분은 자족하셨습니다. 예수님은 필요한 것을 하늘에서 불러올 필요가 없었습니다. 안으로부터 불러내셨습니다.

이것이 예수님이 우리에게 주신 삶입니다. 그분은 우리를 자족하며, 이 세상 시스템을 능가해서 기능할 수 있게 하셨습니다. 

그분은 우리가 세상에 있지만 세상에 속하지 않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세상 시스템에 의해 지배되거나 통제되거나 영향 받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오늘날 이 세상은 끔찍하고 부패한 영향력을 행사하지만 당신은 다른 규칙으로 살아갑니다. 주변의 많은 사람들은 이 세상의 부패한 결과에 영향 받고 이에 타협하라는 부추김을 받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처럼 되십시오. 환경에 개의치 마십시오.

바울처럼 생각하고 말하십시오. 그는 빌립보서 4:19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 풍성한 대로 너희 모든 쓸 것을 채우시리라”

감옥에 갇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바울은 11절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내가 궁핍하므로 말하는 것이 아니니라 어떤 형편에든지(환경과 상관없이) 나는 자족하기를 배웠나니”

그는 자족했습니다. 그래서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빌 4:13)고 말했습니다.

이 세상 시스템의 노예가 되지 마십시오. 세상 시스템을 능가해서 사십시오. 그것이 유일한 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배워 이 세상 시스템을 작동하는 법칙보다 더 높은 법칙을 따라 기능하십시오. 

욥기 22:29(한글킹제임스)은 말씀합니다.
“사람들이 내던져지면 너는 ‘일으킴이 있으리라’고 말할지니라.”

머리를 들고 믿음의 평정을 유지하십시오. 압박을 느끼기 시작할 때가 바로 말씀을 작동시킬 때입니다. 말씀에 집중하고 말씀을 말하십시오. 할렐루야!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이 세상 시스템을 능가해서 사는 법을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이 세상 경제와 경제상황을 능가해서 살아갑니다. 저는 인간의 삶을 파괴하는 어려움과 부정부패와는 상관없이 삽니다. 저는 말씀 안에 살아가므로 항상 승리하고 성공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빌 4:19, 마 17:27
(새번역) 빌립보서 4:19
나의 하나님께서 자기의 풍성하심을 따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영광으로 여러분에게 필요한 것을 모두 채워 주실 것입니다.

(새번역) 마태복음 17:27 그러나 우리가 ㉦그들을 걸려 넘어지지 않도록 해야 하니, 네가 바다로 가서 낚시를 던져, 맨 먼저 올라오는 고기를 잡아서 그 입을 벌려 보아라. 그러면 ㉧은전 한 닢이 그 속에 있을 것이다. 그것을 가져다가 나와 네 몫으로 그들에게 내어라.” / ㉦또는 ‘그들의 비위를 건드릴 것은 없으니’ ㉧그, ‘스타테르’. 두 디드라크마, 곧 네 드라크마에 해당함

? 1년 성경읽기

마태복음 8:1-27절, 창 세기 25-26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