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3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기적의 삶을 주셨습니다
? 하나님의 생명의 영역에 사십시오
ALIVE TO HIS REALM OF LIFE
“이와 같이 너희도 너희 자신을 죄에 대하여는 죽은 자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께 대하여는 살아 있는 자로 여길지어다”(롬 6:11)
오늘의 본문구절에서 사도 바울은 우리가 죄에 대해서는 죽은 자이고 하나님께 대해서는 살아 있는 자라고 담대하게 확언했습니다.
그 이유는 예수님이 죽으셨을 때 공의의 마음에서는 그분 안에서 당신도 죽었기 때문입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예수님을 죽은 자들로부터 살리셨을 때, 당신도 새 사람으로 그분과 함께 살아났습니다.
이것은 법적인 면이었지만 당신이 거듭났을 때 그것은 실제적인 경험이 되었습니다. 당신에게 하나님의 생명과 본성이 전이되어 당신은 성령 안에서 살아났습니다.
거듭난 당신은 이제 하나님의 왕국의 실재인 그분의 생명의 영역을 자각하게 됩니다.
에베소서 2:1은 말씀합니다.
“그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이것은 약속이 아니라 성령 안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당신이 하나님께 대해 살아있고 그분이 당신에게 실재이므로 당신은 그분의 목소리를 듣고 알 수 있으며 그분의 생각과 뜻도 알 수 있으며 당신의 인생을 향한 그분의 신성한 운명 안에서 걸을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이 아닌 거듭나지 않은 사람은 하나님께 대해 살아있지 않습니다. 그는 하늘의 영역의 실재를 자각하지 못합니다. 그는 하나님의 생명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완전한 어둠 속에서 소망 없이 살아갑니다. 그에게 영적 실재란 어리석게 보입니다.
“육에 속한 사람은 하나님의 성령의 일들을 받지 아니하나니 이는 그것들이 그에게는 어리석게 보임이요, 또 그는 그것들을 알 수도 없나니 그러한 일은 영적으로 분별되기 때문이라”(고전 2:14)
예를 들어 우리가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것에 대해 말할 때 그는 그것이 어떻게 가능한지 궁금해합니다! 동정녀의 탄생 그리고 다른 영적 실재들은 그에게 미스터리입니다.
그러나 당신에게는 그렇지 않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왕국의 실재를 이해하고 하나님의 일들을 압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하나님의 생명의 영역에서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 누가복음 8:10에서 “이르시되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아는 것이 너희에게는 허락되었으나…”라고 말씀하신 것은 당연합니다.
당신이 이해하지 못할 영적인 실재란 없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빛이 당신의 영을 비추고 그분의 말씀이 당신 안에서 역사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그분의 의와 지혜와 은혜에 대해 살아 있습니다! 당신은 그분과 하나이기 때문에 안으로부터 조언과 인도를 받습니다(고전 6:17).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 기도
저는 하나님과 그분의 지혜와 의와 사랑과 은혜에 대해 살아있습니다.지금도 하나님의 영이 제 안에서 역사하여 하나님의 왕국의 신비와 비밀을 알고 더 깊고 온전한 통찰력을 가질 수 있게 해 주십니다. 제 이해의 눈을 밝혀서 복음의 실재와 진리를 알게 하십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고전 2:7-10) 오직 은밀한 가운데 있는 하나님의 지혜를 말하는 것으로서 곧 감추어졌던 것인데 하나님이 우리의 영광을 위하여 만세 전에 미리 정하신 것이라 이 지혜는 이 세대의 통치자들이 한 사람도 알지 못하였나니 만일 알았더라면 영광의 주를 십자가에 못 박지 아니하였으리라 기록된 바 하나님이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을 위하여 예비하신 모든 것은 눈으로 보지 못하고 귀로 듣지 못하고 사람의 마음으로 생각하지도 못하였다 함과 같으니라 오직 하나님이 성령으로 이것을 우리에게 보이셨으니 성령은 모든 것 곧 하나님의 깊은 것까지도 통달하시느니라
마 13:10-11) 제자들이 예수께 나아와 이르되 어찌하여 그들에게 비유로 말씀하시나이까 대답하여 이르시되 천국의 비밀을 아는 것이 너희에게는 허락되었으나 그들에게는 아니되었나니
? 1년 성경읽기
로마서15:5-13 절
시편 94-98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