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9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새생명 새로움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 신성한 건강은 당신의 본성입니다
DIVINE HEATH IS YOUR NATURE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 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요삼 1:2)
베드로전서 2:24은 예수님을 가리키면서 이렇게 말씀합니다.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나니”
전 세계의 많은 그리스도인이 치유를 받고자 그들의 믿음을 행하면서 이 구절을 사용하지만, 이 구절이 그리스도인을 위해 기록된 게 아니라는 사실을 아셨습니까?
사실, 이 구절은 새로운 피조물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 서신은 본질상 베드로가 해외에 흩어져 있던 유대인들에게 보낸 편지이기 때문입니다(벧전 1:1을 읽어보십시오).
새로운 피조물에게는 하나님의 생명인 신성한 생명이 있는데, 어떻게 새로운 피조물이 아플 수 있겠습니까?
하지만 영적인 어린아이요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에서 아직도 성숙해지고 있는 그리스도인은 아파서 치유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진리는 신성한 건강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의 본성이라는 사실입니다. 치유도 좋지만, 그건 어린 자녀들의 떡입니다.
하지만 신성한 건강 가운데 걷는 것이야말로 당신을 위한 하나님의 최고입니다. 거기에서는 당신이 아프지 않으므로 치유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누군가가 계속 건강하게 사는 것이 불가능한 일이라고 여깁니다. 그들은 그것은 말도 안 되는 소리라고 생각하지만, 그것이야말로 예수님이 우리에게 가져오신 생명입니다.
그것이 바로 예수님의 죽음과 장사됨과 부활이 우리를 위해 성취하신 것입니다. 예수님은 아픈 적이 없으십니다.
우리는 성경 어디에서도 예수님이 치유를 받으셔야 했다는 대목을 읽을 수 없습니다. 그분은 완전히 건강하게 사셨습니다.
그리고 성경은 그분이 지금 그러하듯이 우리도 이 세상에서 그러하다고 말씀합니다(요일 4:17).
하나님에게서 온 치유가 필요한 수준을 초월해서 날마다 신성한 건강으로 사십시오. 이것이 바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새로운 피조물의 삶입니다.
예수님이 당신의 연약함과 병을 담당하셨다는 어린 아기 수준의 이해도 좋지만, 이를 넘어서 거듭난 당신 안에는 실제로 하나님의 생명이 있다는 더 높은 수준의 자각과 인식이 있습니다.
당신은 신성한 본성에 참여한 자이므로, 당신에게는 아픔과 질병을 능가하는 부활 생명이 있습니다. 이 더 높은 지식은 당신이 참으로 공부하여 그에 따라 살도록 자신을 훈련해야 하는 것입니다.
? 고백
나는 이 세상과 그 썩어지는 영향력을 능가해서 삽니다. 어떤 아픔이나 질병이나 연약함도 내 몸에서 번성할 수 없습니다. 내 영에는 하나님의 파괴될 수 없고 정복될 수 없는 생명인 신성한 생명이 있기 때문입니다! 나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나의 신성과 불멸성을 의식합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 참고 성경
고린도후서 5:17) 그러므로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옛 것들은 지나갔으니, 보라, 모든 것이 새롭게 되었도다.
요한복음 1:12-13) 그러나 누구든지 그를 영접한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즉 그의 이름을 믿는 사람들에게니라. 그들은 혈로나 육신의 뜻으로나 또한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였고 하나님에게서 난 사람들이라.
이사야서 58:8) 그러면 네 빛이 아침같이 쏟아질 것이요 네 건강이 속히 솟구칠 것이며, 네 의가 네 앞서 갈 것이요 주의 영광이 네 상급이 되리라.
? 1년 성경읽기
약 2:1-3:13, 겔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