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6일 수요일
할렐루야~~ 값없이 주신 은혜를 기뻐하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 더는 값을 치러야 할 게 없습니다
No More Price To Pay
“의인을 위하여 죽는 자가 쉽지 않고 선인을 위하여 용감히 죽는 자가 혹 있거니와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롬 5:7-8)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인정을 받고 특정한 복을 얻으며 삶의 특정한 높이까지 이르려면 “값을 치러야” 한다고 믿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심지어 어떤 이들은 기도와 금식이 더 큰 기름부음을 경험하기 위해 치러야 할 일종의 값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기도와 금식은 헌신에 목적이 있습니다.
기름부음이나 예수님이 죽으심으로 이미 치르신 어떤 것에 대해 값을 치를 계획을 하고 있다면, 당신은 그분께서 이미 충분한 값을 치르셨다는 사실을 믿지 않는 것입니다.
당신이 하나님의 영광 가운데 걷고 그것을 나타내는데 더는 어떤 희생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다음을 생각해보십시오. 창세기 12:2에서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이것은 단순히 하나님의 선택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을 창대하게 하시기로 선택하시기 전에 아브라함이 미리 하나님을 감동하게 할 어떤 일도 하지 않았습니다. 주께서는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믿기도 전에 그에게 이를 말씀하셨고, 그가 믿는 것을 의로 여기셨습니다.
신약으로 넘어가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는 우리가 한 행위가 아니라 그리스도와 그분이 이미 우리를 위해 성취하신 모든 것에 대해서입니다.
누구든 자랑하지 못하도록 성경은 행위에 대해 말씀하지 않습니다(엡 2:9). 골로새서 1:12(NIV)은 말씀합니다. “너희에게 빛의 왕국에 있는 성도들의 유업에 동참할 자격을 주신 아버지께 감사하노니”
얼마나 경이로운 말씀입니까!
우리가 우리 자신에게 하나님의 상속자요 신성한 본성에 참여하는 자가 될 자격을 줄 수 없었습니다. 당신의 선행이나 자기 의도 당신이 그리스도 안에서 신성한 유업을 가지도록 자격을 주지 못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인정할 정도로 선해지려고 고군분투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예수님이 당신을 위해 하신 모든 것을 단순히 받아들이십시오.
당신이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얻고 누리도록 예수님이 값을 치르셨습니다.
그러므로 주님의 영광 안에서 사십시오.
할렐루야!
? 고백
나는 그리스도의 영광 안에서 삽니다. 나에게는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이 있습니다. 내가 생명을 얻고 최대한으로 누리도록 예수님이 값을 치르셨기 때문입니다. 나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나의 유업인 축복의 삶을 삽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 참고 성경
요 19:30)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식초를 받으신 뒤에 이르시되,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고 숨을 거두시니라.
히 4:10) 그분의 안식에 이미 들어간 자는 또한 하나님께서 자신의 일들을 그치신 것 같이 이미 자기 일들을 그쳤느니라.』
벧전 1:10-11) 이 혼의 구원에 관하여는 너희에게 임할 은혜에 대하여 대언한 대언자들이 부지런히 조사하고 탐구하되 자기들 안에 계신 그리스도의 영께서 그리스도의 고난과 그 뒤에 있을 영광을 미리 증언해 주실 때에 그 영께서 무엇을 혹은 어느 때를 표적으로 보여 주셨는지 탐구하였느니라.
? 1년 성경읽기
마 12:1-21, 창 38-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