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3일 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최고의 하루가 될것입니다~

☘ 하나님은 그분의 빛으로 우리를 인도하십니다

He Leads Us In His Light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시 119:105)
  

하나님의 말씀은 빛이며, 이 세상에 태어난 모든 사람을 비추는 참된 빛입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은 우리에게 삶의 방향을 주는 말씀의 사역을 묘사합니다. 빛이 하는 일 중의 하나가 바로 방향을 주며 길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빛이 켜질 때까지 당신은 어둠에 덮여 있는 게 무엇이며 어느 길로 가야 할지를 알지 못할 것입니다.

어둠 속에서 길을 찾으려고 하면 어둠 때문에 볼 수 없어서 물체나 장애물에 부딪힐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더욱이 어둠 속에서 여행을 하고 있다면 당신은 언제 목적지에 도착하거나 교차로를 만날지 알지 못할 것입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하나님의 말씀(하나님의 빛)을 알고 적용하는 것이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말씀의 안내와 지시를 따르지 않아 삶에서 위험에 처합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환경과는 다른 환경에서 삶의 여정을 떠났습니다. 

또 다른 이들은 그들의 길을 비추고 목적지를 알려주는 말씀을 무시하기 때문에 아무데도 가지 못할 차표를 가지고 여정을 떠나고 있습니다.

지혜와 방향은 하나님의 말씀에서 나옵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빛 가운데 사는 한, 당신은 결코 어둠 속에 헤매지 않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빛으로 우리를 인도하십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빛 가운데 계시듯이 우리도 빛 가운데 걸으라고 말씀합니다. 

당신은 하나님께서 거하시는 똑같은 빛 가운데 걸어야 합니다(딤전 6:16). 

당신은 참된 빛인 하나님의 말씀으로 태어났기 때문에(벧전 1:23)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에게 당신의 길을 비추는 그분의 말씀을 주셨습니다. 그래서 삶의 여정을 떠날 때 당신에게는 어둠이나 불확실성이 없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빛의 인도를 받은 당신은 사랑과 기쁨과 의와 건강과 평안과 번영의 방향으로 걸을 것입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 기도

복되신 아버지, 저의 삶의 여정에서 길을 안내해주시는 빛과 나침반이신 아버지의 말씀으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저는 어둠 속에 헤매거나 배회하지 않습니다. 아버지의 말씀이 제 길을 비추며, 지시하고 안내하며, 저를 삶에서 전적으로 성공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요일 1:5-7) 우리가 저에게서 듣고 너희에게 전하는 소식이 이것이니 곧 하나님은 빛이시라 그에게는 어두움이 조금도 없으시니라 만일 우리가 하나님과 사귐이 있다 하고 어두운 가운데 행하면 거짓말을 하고 진리를 행치 아니함이거니와 저가 빛 가운데 계신 것 같이 우리도 빛 가운데 행하면 우리가 서로 사귐이 있고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엡 5:13) 그러나 책망을 받는 모든 것이 빛으로 나타나나니 나타나지는 것마다 빛이니라
  
시 36:9) 대저 생명의 원천이 주께 있사오니 주의 광명 중에 우리가 광명을 보리이다
  

? 1년 성경읽기

눅 20:1-19, 삼상 1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