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0일 월요일
할렐루야~ 새로운 한주가 시작되었습니다. 오늘도 주님과 동행하며 기쁨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진정한 당신
Real You
“오직 마음에 숨은 사람을 온유하고 안정한 심령의 썩지 아니할 것으로 하라 이는 하나님 앞에 값진 것이라”(벧전 3:4)
고린도후서 4:16에서 바울은 겉사람과 속사람을 분명하게 구분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낙심하지 아니하노니 우리의 겉사람은 낡아지나 우리의 속사람은 날로 새로워지도다.”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바울이 “마음에 숨은 사람”이라고 일컬은 사람이 곧 “속사람”입니다.
겉사람은 신체와 시각, 청각, 후각, 촉각, 미각 등의 다섯 가지 감각입니다. 이러한 감각은 인간이 자신의 환경을 인지하는 수단입니다. 인체는 오감을 통해서만 이 세상의 정보를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속사람은 인간의 영과 혼이며, 혼은 그 사람의 생각, 의지, 감정을 포함합니다.
“속사람”이 진정한 당신입니다. 속사람은 눈으로는 보이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속사람은 “사람 안에 있는 사람”, 즉 육체 안에 살고 있는 진짜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그 사람이 그리스도의 구원을 받고 하나님과 연결된 사람입니다. 당신이 예수님의 주되심을 믿고 고백했을 때 거듭난 것은 당신의 육체(겉사람)이 아니라 당신의 속사람, 곧 영이었습니다.
당신이 말할 때는 속사람이 당신의 입을 통해 말하는 것입니다. 속사람은 그의 육체를 통해 자신을 나타냅니다. 그래서 거듭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듭난다는 것은 속사람인 인간의 영이 재창조되어 하나님의 거처이자 그분의 거룩한 성전이 되는 것입니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영적인 존재라는 것을 깨닫지 못하고, 자신의 겉사람인 육체에 일어나는 일들에 더 관심을 쏟습니다.
그러나 속사람을 훈련시키고 교육하는 것에 더 큰 가치를 두어야 합니다. 속사람이 진짜 당신의 존재이자 성품이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사람의 영은 주의 촛불이라. 뱃속에 있는 모든 깊은 부분을 살피느니라.”(잠 20:27, 한글킹제임스)라고 말씀합니다.
주님은 당신의 영을 통해 당신을 이끌고 인도하십니다. 그분은 당신의 영, 속사람에게 말씀하십니다.
그러므로 속사람인 당신의 영을 말씀으로 교육하는 훈련을 하십시오. 내일 이 부분에 대해서 더 자세히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 기도
나는 육체의 지배를 받고 살기를 거절합니다. 나는 말씀의 주되심에 전적으로 순복하며, 성령님께서 나의 영을 인도하시도록 내어드립니다. 나는 나의 영에 이미 유업으로 주어진 영광의 탁월한 삶을 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고후 4:16) 이런 까닭에 우리가 낙심하지 아니하노니 우리의 겉 사람은 썩어 없어져도 속사람은 날마다 새로워지는도다.
욥 32:8) 그러나 사람 안에는 영이 있고 전능자의 영감이 그들에게 명철을 주나니
엡 3:16) 그분께서 자신의 영광의 풍성함에 따라 자신의 영을 통해 너희 속사람을 능력으로 강건하게 하시며
? 1년 성경읽기
요 9, 왕하 4-5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