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오늘도 주신 은혜를 기뻐하며 감사로 경배드립니다.
☘ 하나님의 은혜를 활용하십시오
Take advantage of His grace
“네 속에 있는 은사 곧 장로의 회에서 안수 받을 때에 예언을 통하여 받은 것을 가볍게 여기지 말며”(딤전 4:14)
오늘 본문 구절에서 사도 바울은 젊은 디모데에게 하나님의 은혜를 활용하라는 중요한 권면을 했습니다.
그는 이러한 권면을 디모데후서 2:1에서도 강조했습니다. “내 아들아 그러므로 너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은혜 가운데서 강하고”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어떤 책임을 주실 때는 그 일을 성취할 수 있는 은혜를 주십니다.
그 은혜를 소홀히 하거나 은혜를 받은 사실을 알지 못한다면 당신은 비효과적으로 일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목사가 되라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다면 그 직분에 대한 은혜가 있습니다. 목회적인 은혜입니다. 당신이 그 직분으로 부름 받고 은혜를 받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인정한다면, 이 계시의 빛이 그리스도의 영광을 위한 결과들을 낳을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하나님의 은혜 밖에서 일하고 살아가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좌절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주님과 함께 일하고 주님을 위해 일한다는 것은 그분의 은혜가 당신을 인도하도록 그 은혜에 의지하여 영광 가운데 사는 것입니다.
당신이 목회자, 전도자, 셀리더, 혹은 교회 안에서 리더십의 역할을 하면서 사역을 수행하는데 어려움을 겪어왔다면 이제 그분의 은혜를 활용할 때입니다.
하나님의 은사와 능력은 그것을 인식하고 선포할 때 역사합니다(몬 1:6).
그 일을 잘 행할 수 있는 그분의 은혜가 당신에게 임했음을 인식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선포하십시오.
이것은 왕국 안에서 독특하고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나님께 부름 받은 모든 사람들에게 해당됩니다.
지금이라도 당신의 삶에서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을 활성화하십시오. 믿음 안에서 이렇게 주장하십시오. “나는 그리스도 안에서 탁월하고 나의 부르심을 완수하도록 은혜를 받았습니다. 나는 그리스도의 충만함으로 인해 풍족하며, 나의 삶에 임한 그분의 풍성한 은혜가 나와 관련된 모든 것에도 넘쳐납니다. 나는 유능한 복음의 사역자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은혜와 지혜가 사역의 일을 행하기 위해 내 안에서 능력 있게 역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기도
하늘에 계신 아버지, 내 안에서 역사하는 당신의 넘쳐 흐르는 무한한 은혜에 감사 드립니다. 나를 진급시키는 초자연적인 능력과 끝없는 성공을 불러일으키는 이 은혜를 인식하고 감사합니다. 나는 탁월함과 승리와 다스림의 삶을 살며, 내 삶을 왕처럼 통치합니다.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요 1:16-17) 우리가 다 그의 충만한 데서 받으니 은혜 위에 은혜러라 율법은 모세로 말미암아 주신 것이요 은혜와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온 것이라
히 4:16) 그러므로 우리가 긍휼하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
고후 12:9) 내게 이르시기를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이는 내 능력이 약한 데서 온전하여짐이라 하신지라 이러므로 도리어 크게 기뻐함으로 나의 여러 약한 것들에 대하여 자랑하리니 이는 그리스도의 능력으로 내게 머물게 하려 함이라
? 1년 성경읽기
요 17:1-26, 대상 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