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4일 수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좋은 하루를 주셨습니다.
☘ 두려움이 아닌 믿음을 말하십시오
Voice Faith Not Fear
“너희는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라 그들 앞에서 떨지 말라 이는 네 하나님 여호와 그가 너와 함께 가시며 결코 너를 떠나지 아니하시며 버리지 아니하실 것임이라 하고”(신 31:6)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두려움에 굴복하여 그것에 대해 말하는 불안정한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구약에서 욥의 경험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중요한 교훈을 생각해 보십시오. 욥은 의로운 사람이었으며 주님의 신실한 종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두려움을 통해 사탄이 그의 삶을 파괴할 기회를 주었습니다.
사탄은 욥을 공격하기 위해 시도했지만 실패했습니다. 욥은 신성하게 보호받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의 주변에는 영적 울타리가 있었습니다(욥 1:8-10).
그러나 욥기 3:25에서 욥이 스스로 한 말은 사탄이 결국 어떻게 그 울타리 안으로 침입하여 그를 공격할 수 있었는지 보여줍니다. “내가 제일 두려워하던 일이 이루어졌고 가장 무서워하던 일이 벌어졌다.”(MSG)
심지어 사탄도 증언한 욥의 삶에 대한 하나님의 보호에도 불구하고, 그는 두려움을 말했습니다. 욥기 3:26에서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나에게는 평온도 없고 안일도 없고 휴식도 없고 다만 불안만 있구나”
그러나 그가 울타리를 부수기 전까지 그는 안전했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말씀과 반대되는 말을 했습니다. 하나님은 그가 고백하는 것 이상으로 그를 보호하실 수 없었습니다. 이는 오늘날 두려움을 말하고, 두려움에 기반한 말들을 하는 사람들과 같습니다.
악한 보고들로 인해 두려움에 굴복하지 마십시오. 악한 보고란, 복음과 일치하지 않는 보고입니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의 권세, 특권, 능력, 유업을 부인하는 것들은 악한 보고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의 건강에 대해 어떤 예후가 있거나 어떤 진단을 받았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당신은 건강하다고 지속적으로 선포하십시오.
모세가 가나안을 정탐하라고 보낸 열두 명의 리더들 중 담대하게 그들의 믿음을 말한 갈렙과 여호수아와 같이 사십시오.
성경은 다른 리더들은 거인들에 대한 두려움으로 가득 찬 악한 보고를 가지고 돌아왔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갈렙과 여호수아는 다른 열 명의 정탐꾼들이 한탄하며 말한 거인들에 대해 이렇게 선포했습니다.
“그들은 우리의 먹이라 그들의 보호자는 그들에게서 떠났고 여호와는 우리와 함께 하시느니라 그들을 두려워하지 말라”(민 14:9)
이것이 믿음의 고백입니다. 그리고 당신의 믿음은 세상을 이기는 승리입니다(요일 5:4).
? 기도
귀하신 아버지, 당신의 말씀은 나의 생명이며 내가 서 있는 견고한 땅이자 반석입니다. 나는 내가 느끼거나 보고 듣는 것에 따라 행동하지 않습니다. 나는 당신의 말씀으로 행합니다. 그러므로 나는 물가에 심은 나무처럼 무성하고 늘 열매를 맺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히 11:1)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니
히 13:5-6) [5] 돈을 사랑치 말고 있는 바를 족한 줄로 알라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과연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과연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6] 그러므로 우리가 담대히 가로되 주는 나를 돕는 자시니 내가 무서워 아니하겠노라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요 하노라
수 1:8)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가운데 기록한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라 네가 형통하리라
? 1년 성경읽기
행 28:17-31, 시 30-31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