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일 수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은혜 풍성한 하루를 준비해 주셨습니다. 감사로 은혜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하나님과 같은 부류의 연합
An Assemblage Of The God-kind
“보라 형제가 연합하여 동거함이 어찌 그리 선하고 아름다운고 … 거기서 여호와께서 복을 명령하셨나니 곧 영생이로다”(시 133:1-3)
우리가 교회에서 연합 예배를 위해 모일 때, 그것은 일반적인 모임이 아닙니다.
그것은 하나님과 같은 동역자들의 연합이자 진정한 가족 모임입니다.
그것은 다른 아이디어를 가진 몇몇 개인들의 모임이 아닙니다! 우리는 영 안에서 연합하며, 하나님이신 성령님의 임재 안에서 한마음을 갖습니다.
당신에게 이것이 어떤 의미인지는 모르지만, 저는 이것이 그 어떤 정치적 집회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혹은 사교 모임보다 가장 아름다운 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하나님의 사람들이 연합하는 것의 축복에 대한 다윗의 이해와 묘사는 엄청납니다. 다윗은 “하나님께서 복을 명령하셨으니 곧 영생이로다”라고 말합니다. 할렐루야!
누가 이 말씀을 읽고서도 교회 예배에 참여하지 않겠습니까? 만약 그런 사람들이 있다면, 이는 그리스도의 몸과 우리가 연합할 때에 풀어지는 능력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예배에 올 때마다 당신은 축복의 자리에 있게 됩니다. 바울은 성령으로 말미암아 이것을 “장자”들의 모임과 교회라고 불렀습니다(히 12:23). 이는 UN 총회보다 훨씬 더 숭고하고 권위 있습니다.
빡빡한 스케줄과 상관없이 교회에 가는 습관을 기르십시오. 모든 교회 예배는 당신을 위해 특별히 준비된 것입니다.
예배에는 교제, 배움, 깨끗케 됨, 세움, 영화롭게 되는 특별한 시간들이 있습니다.
히브리서 10장 25절은 “모이기를 폐하는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하지 말고…”라 말합니다.
다윗과 같이 하십시오. 그는 “사람이 내게 말하기를 여호와의 집에 올라가자 할 때에 내가 기뻐하였도다”(시 122:1)라고 말했습니다.
교회에 가는 것을 즐거워하십시오. 교회는 당신의 삶을 축복하고 특별한 방식으로 당신의 삶을 만지도록 준비된 하나님의 약속의 장소이기 때문입니다.
? 기도
자애로운 아버지, 진리의 토대이자 기둥인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에 감사 드립니다. 나는 전 세계의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교회에는 우리가 믿음의 하나됨과 하나님의 아들을 아는 지식의 하나됨에 도달하고, 온전한 사람이 되어 그리스도의 충만하심의 장성한 분량에까지 이르게 하는 연합과 안정과 성장이 있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빌 2:3(AMPC) 아무 일에든지 다툼이나 허영으로 하지 말고 오직 겸손한 마음으로 각각 자기보다 남을 낫게 여기고
(히 13:17-18) 17 너희를 인도하는 자들에게 순종하고 복종하라 그들은 너희 영혼을 위하여 경성하기를 자신들이 청산할 자인 것 같이 하느니라 그들로 하여금 즐거움으로 이것을 하게 하고 근심으로 하게 하지 말라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유익이 없느니라 18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라 우리가 모든 일에 선하게 행하려 하므로 우리에게 선한 양심이 있는 줄을 확신하노니
(살전 5:14(AMPC) 또 형제들아 너희를 권면하노니 게으른 자들을 권계하며 마음이 약한 자들을 격려하고 힘이 없는 자들을 붙들어 주며 모든 사람에게 오래 참으라
? 1년 성경읽기
롬 9:30-10:21, 시 78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