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오늘은 주님께서 만드신 날입니다.
영과 진리로 예배드리며 경배드립니다
☘ 신성한 변화
Divine Transfiguration
“기도하실 때에 용모가 변화되고 그 옷이 희어져 광채가 나더라”(눅 9:29)
많은 경우 사람들은 “오 하나님! 당신의 영광이 제게 임하게 해주세요.”라고 기도하지만, 신약에서 그것은 올바른 기도가 아닙니다.
구약에서 모세에게 일어났던 일을 흠모하는 많은 사람들이 그런 식으로 기도하곤 합니다. 하나님의 영광이 모세에게 임하여 그의 용모에도 그 영광이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보다 더 좋은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영광의 성령께서 우리 안에 사십니다.
우리 안에 있는 것은 더욱 탁월하고 뛰어난 영광입니다.
“정죄의 직분도 영광이 있은즉 의의 직분은 영광이 더욱 넘치리라 영광되었던 것이 더 큰 영광으로 말미암아 이에 영광될 것이 없으나 없어질 것도 영광으로 말미암았은즉 길이 있을 것은 더욱 영광 가운데 있느니라”(고후 3:9-11)
오늘의 본문 구절을 다시 읽어보십시오. “기도하실 때에 용모가 변화되고 그 옷이 희어져 광채가 나더라”
이 구절은 예수님이 산에서 기도할 때 일어났던 일에 대해 말합니다. 예수님은 변하셨고, 넘치는 영광이 그분에게서 뿜어져 나와 그분의 외모가 바뀌었습니다. 그 영광과 능력은 그분 안에 있었습니다.
우리가 기도할 때에 같은 일이 일어납니다. 우리가 변화하고 우리의 용모에서 눈부시게 빛나는 영광이 있게 하려면 두 가지 일을 해야 합니다. 이 일들을 더 많이 할수록 당신은 더 많은 변화를 경험할 것입니다.
첫 번째는 방언으로 기도하는 것입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방언을 말하는 자는 자기의 덕을 세우고 예언하는 자는 교회의 덕을 세우나니”(고전 14:4)
배터리를 충전하듯이 방언으로 기도할 때 충전되고, 세워지고, 건축되어서 당신의 빛이 빛난다는 의미입니다. 할렐루야!
유다서 1:20은 이렇게 말합니다.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는 너희의 지극히 거룩한 믿음 위에 자신을 세우며 성령으로 기도하며”
이것이 예수님이 했던 것과 같은 종류의 기도이며, 그렇게 할 때 성령 안에서 변화를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당신이 말씀을 기도할 때마다 그 말씀이 말하는 바가 당신에게 일어납니다. 당신은 영광에서 영광으로 변모됩니다.
기도하는 가운데 하나님의 말씀이 더욱 정확하게 당신의 영에 들어온다면, 당신은 영 안에서 더욱 빛나게 됩니다.
이 사실은 당신이 왜 항상 기도해야 하는지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도할 때 당신은 변화됩니다.
그리고 당신이 그 영광 안에 더 오래 머무를수록 당신은 더 많은 열매를 경험하게 됩니다. 다음 말씀의 실재에서 이에 대해 더욱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기도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오늘 내 영에 임한 당신의 말씀에 감사드립니다. 방언으로 기도할 때 나는 내 삶의 모든 분야에서 영광에서 영광으로 변모됩니다. 당신의 말씀의 빛은 내 안에 밝게 빛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마 17:1-2) [1] 엿새 후에 예수께서 베드로와 야고보와 그 형제 요한을 데리시고 따로 높은 산에 올라 가셨더니 [2] 저희 앞에서 변형되사 그 얼굴이 해 같이 빛나며 옷이 빛과 같이 희어졌더라
행 6:15) 공회 중에 앉은 사람들이 다 스데반을 주목하여 보니 그 얼굴이 천사의 얼굴과 같더라
출 34:29) 모세가 그 증거의 두 판을 자기 손에 들고 시내산에서 내려오니 그 산에서 내려올 때에 모세는 자기가 여호와와 말씀하였음을 인하여 얼굴 꺼풀에 광채가 나나 깨닫지 못하였더라
? 1년 성경읽기
요일 2:15-3:10, 겔 45-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