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8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아버지의 사랑을 찬양하며 그분의 임재안에 안식하는 주일되세요
☘ 그리스도 안에서 행하십시오
Walking In Christ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를 주로 영접한 것 같이 그분 안에서 행하라”(골 2:6, 한글킹제임스)
갈라디아서 3:27은 오늘의 본문 구절과 비슷한 강력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너희 가운데 그리스도 안으로 침례를 받은 사람은 그리스도로 옷 입었느니라”(한글킹제임스)
이는 마치 옷 입은 것처럼 당신이 그분 안에 있다는 의미입니다. 당신은 “제가 그리스도를 받은 줄 알았는데요?”라고 질문할 수도 있습니다. 맞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는 당신 안에만 계신 것이 아니라 밖에도 계십니다.
당신은 주 예수 그리스도를 받았으며, 그분은 성령으로 말미암아 당신 안에 살고 계십니다. 이제 당신은 거듭나서 그리스도라는 새로운 환경 속으로 들어왔고, 그러므로 그 안에서 행해야 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오늘 본문 구절에서 읽은 내용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자동차 안에 있다면 당신은 다른 환경 속에 있는 것입니다. 바깥은 덥더라도 에어컨이 장착된 자동차 안에서 이동하고 있다면, 바깥에 있는 보행자와는 다른 환경을 누리는 것입니다.
이것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을 떠나 약속의 땅으로 갔을 때의 일을 떠올리게 합니다. 그들은 자신들만의 환경 안에 있었습니다.
“여호와께서 그들 앞에서 가시며 낮에는 구름 기둥으로 그들의 길을 인도하시고 밤에는 불 기둥을 그들에게 비추사 낮이나 밤이나 진행하게 하시니 낮에는 구름 기둥, 밤에는 불 기둥이 백성 앞에서 떠나지 아니하니라”(출 13:21-22)
광야의 모든 공간은 덥고 건조했지만 하나님의 백성들은 그분의 신성한 임재 안에 있었습니다. 구름 기둥은 낮 동안 뜨거운 열기로부터 그들을 보호해주었습니다. 추운 밤에는 불기둥이 그들을 따뜻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이와 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은 당신만의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근할 때에도 당신은 그리스도라 불리는 이 환경 안에 있습니다.
집, 학교, 사업장, 시장 등 어느 삶의 영역에 있든지 당신은 그리스도 안에 있습니다.
이는 그 무엇도 당신을 해칠 수 없다는 뜻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처럼 당신은 낮이든 밤이든 그리스도라는 환경 안에서 보호받습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얼마나 대단한 환경입니까! 이것은 영광의 환경입니다. 할렐루야!
? 고백
나는 새로운 환경인 그리스도 안에 거합니다! 내가 어디를 가든지 나는 신성한 임재 안에 있고 나의 가족, 건강, 재정, 나와 관련된 모든 일에서 그리스도가 완수하신 일들을 나타냄으로 그 임재를 운반합니다. 나는 이 세상에 속하지 않습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갈 3:27) 누구든지 그리스도와 합하여 세례를 받은 자는 그리스도로 옷 입었느니라
골 3:10)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는 자니라
고후 5:1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 1년 성경읽기
계 2:1-17, 호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