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3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새생명의 능력으로 승리하는 하루를 시작합니다.
☘ 성령으로 말미암아 살고 있습니다
Alive By The Spirit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롬 8:11)
오늘의 본문 구절은 약속이 아니라 이미 일어난 일입니다. 이전에 죽을 수밖에 없고 죽음에 이르기 쉬운 당신의 육체는 당신 안에 살아 계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생명으로 대체되었고, 생기를 얻었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생명은 성령으로부터 왔고 말씀을 통해 지속됩니다. 베드로전서 1:23은 말합니다. “너희가 거듭난 것은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살아 있고 항상 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하나님은 성령을 통해 말씀으로 우리를 낳으셨습니다.
당신의 정맥을 통해 흐르는 피가 당신에게 생명을 부여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왜 피가 중요합니까? 첫째, 피는 인간성(humanity)을 증거합니다. 레위기 17:11은 말합니다. “육체의 생명은 피에 있음이라…”
그러므로 인간의 속량을 위해서는 예수님의 피 흘림이 필요했습니다. 즉, 생명을 지불하여 생명을 얻은 것입니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그분의 생명을 주시기 위해 자기의 생명을 내어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육신의 생명은 더 이상 당신의 피에 있지 않고 성령으로 말미암은 것입니다.
예수님은 피 없이 다시 살아나셨지만 유령이 아니었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그분은 부활 이후에 제자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 손과 발을 보고 나인 줄 알라 또 나를 만져 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눅 24:39)
그분이 “살과 피”라고 말씀하지 않으셨음을 주목하십시오. 부활의 생명이 기능하기 위해서는 피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 생명은 당신 안에 있습니다.
아픔과 질병은 당신의 몸을 파괴하기 위해 피를 공격합니다. 그러나 당신의 생명은 피에 있지 않기 때문에 어떤 아픔과 질병도 당신의 육신을 파괴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 감사드리십시오!
요한복음 1:12-13은 이렇게 말합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들이니라”
이러한 의식을 가지고 세상을 초월하여 살아가십시오. 아픔이나 질병, 이 어둠의 세상의 부패한 세력을 능가하여 사십시오.
? 고백
나는 그리스도를 죽음에서 일으킨 성령의 능력으로 말미암아 삽니다. 그 능력은 나의 육신을 되살리고 생기를 주며, 내 안에 생명을 만들어냅니다. 나는 생명을 주는 영이신 그리스도를 따라 거듭난 생명을 주는 자입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요일 4:4)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 또 저희를 이기었나니 이는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이보다 크심이라
요일 5:11-12) [11]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12]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롬 8:10) 또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시면 몸은 죄로 인하여 죽은 것이나 영은 의를 인하여 산 것이니라
? 1년 성경읽기
계 15, 습 1-3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