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0일 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주님과 교제하며 동행하는 은혜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예수님은 하나님의 인격의 정확한 형상입니다
Jesus Is The Express Image Of God
“빌립이 이르되 주여 아버지를 우리에게 보여 주옵소서 그리하면 족하겠나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빌립아 내가 이렇게 오래 너희와 함께 있으되 네가 나를 알지 못하느냐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거늘 어찌하여 아버지를 보이라 하느냐”(요 14:8-9)
성경은 예수님 안에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한다고 말합니다(골 2:9).
이 말은 누구든지 하나님이 어떤 모습인지 알고 싶다면 예수님을 봐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예수님이 빌립에게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거늘”이라고 말씀하신 것은 당연합니다. 예수님은 아버지의 인격의 정확한 형상이십니다.
어떤 사람들은 하늘에 세 개의 보좌가 있다고 믿습니다. 하나는 아버지, 하나는 아들인 예수님, 하나는 성령님을 위한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아버지는 기쁨으로 예수님에게 그분의 보좌를 포함한 모든 것의 상속자로 임명하셨습니다.
그러므로 하늘에 보좌는 하나뿐이고, 예수님은 그 보좌에 앉은 분이십니다.
그렇다면 아버지는 어디에 계십니까? 그분은 예수님 안에 계십니다! 성경은 모든 충만이 그(예수님) 안에 거하는 것이 아버지를 기쁘게 하였다고 말합니다(골 1:19).
그런 다음 골로새서 2:9은 우리에게 그분(예수님) 안에는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신다고 알려줍니다. 만일 당신이 예수님을 봤다면 당신은 아버지를 본 것입니다.
예수님이 요한복음 10:30에서 “나와 내 아버지는 하나이니라”고 말씀하셨을 때 유대인들이 돌을 집어 들고 그분을 죽이려고 했던 것은 놀랍지 않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그들은 예수님이 스스로를 하나님과 동등한 존재로 여겼다고 하면서 “… 하나님을 모독하기 때문이라. 이는 네가 사람이면서 하나님으로 자처하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유대인들은 예수님이 말씀하신 “나와 내 아버지는 하나이니라”는 말을 이해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분의 말이 신성모독이라 여겼습니다. 그들은 그분이 누구신지 몰랐기 때문입니다.
예수님 안에는 하나님의 완전한 신성이 깃들어 있었습니다. 당신이 예수님을 본다면 아버지와 성령님을 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수님은 신성의 완전한 형상이자 상징이십니다. 그분은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이십니다. 그리고 온 하늘과 땅에서 가장 뛰어난 이름을 유업으로 받으셨습니다.
빌립보서 2:9-11은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에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 모든 입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주라 시인하여 하나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셨느니라.”
그분은 만왕의 왕이요 만주의 주이십니다. 할렐루야!
? 기도
사랑하는 주 예수님, 모든 영광과 존귀와 위엄을 당신께 드립니다. 당신은 영광의 왕이시며, 하늘의 기쁨이시고, 빛나는 새벽별이십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이자 신성의 아름다움, 아버지의 인격의 정확한 형상이십니다. 존귀한 구주이신 당신을 경배하고 사랑합니다. 당신 같은 분은 없습니다! 당신의 왕국이 이 땅을 다스리고 모든 사람의 심령에 영원히 세워집니다. 아멘.
? 참고 성경
[히 1:1-3] 1 옛적에 선지자들을 통하여 여러 부분과 여러 모양으로 우리 조상들에게 말씀하신 하나님이
2 이 모든 날 마지막에는 아들을 통하여 우리에게 말씀하셨으니 이 아들을 만유의 상속자로 세우시고 또 그로 말미암아 모든 세계를 지으셨느니라
3 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 그의 능력의 말씀으로 만물을 붙드시며 죄를 정결하게 하는 일을 하시고 높은 곳에 계신 지극히 크신 이의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골 2:9] 9 그 안에는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시고
? 1년 성경읽기
딤전 2:1-15, 렘 7-8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