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일 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주님과 교제하며 동행하는 은혜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복음을 통한 의

Righteousness Through The Gospel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먼저는 유대인에게요 그리고 헬라인에게로다”(롬 1:16-17)

오랫동안 인류는 의(righteousness)를 추구해 왔지만, 하나님의 의는 오직 그리스도의 복음에서만 드러납니다.

한 사람이 복음을 받아들이기 전까지, 그는 하나님의 의가 무엇인지 알 수 없으며 그분의 의를 받지 못할 것입니다. 따라서, 그는 의로운 삶을 살 수 없습니다.

이 의는 인간의 영 안에 있는 하나님의 의입니다. 이것은 어떠한 정죄감이나 죄책감, 두려움, 혹은 열등감 없이 하나님의 임재 안에 설 수 있는 능력을 주는 하나님의 본성입니다.

의는 하나님과 교제하며 그분의 옳으심 안에 설 수 있는 능력이기도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통하지 않고서는 이 특별한 교제와 주님과 하나 됨으로 들어갈 길은 없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복음에 대해 조용하게 있을 수 없는 이유입니다. 이것은 인류의 울부짖음에 대한 해답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이외에 사람이 구원을 받고 하나님의 의를 배우고 깨달을 수 있는 다른 길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복음을 전하십시오. 복음 외에는 사람이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를 가질 수 있는 다른 길이 없다는 사실에 완벽히 설득되어서, 당신의 세상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의의 좋은 소식을 퍼뜨리십시오.

로마서 10:9-10은 말합니다.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당신이 거듭난 적이 없다면, 지금이 바로 그 때입니다. 당신의 삶에 대한 예수님의 주되심을 고백하고, 하나님께서 그분을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셨음을 마음으로 믿으십시오.

그러면 하나님의 생명과 본성이 당신의 영 안에 전이되어, 하나님의 의 안에서 걷고 그분의 의를 나타낼 수 있는 능력 또한 함께 전달될 것입니다. 할렐루야!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복음을 통해 드러난 당신의 의와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이 은혜는 그리스도의 구원하는 능력을 받아들인 모든 사람을 구원하고, 치유하며, 구출하고, 쏘아 올리고, 형통하게 합니다. 오늘 사람들의 심령에 구원의 메시지가 전달될 때 의의 선물을 받아들이도록 그들 안에 믿음이 불붙여져서, 그들의 영에 영원한 생명이 전이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롬 3:20-22, 롬 4:1-5

(새번역) 로마서 3:20 그러므로 율법의 행위로는 하나님 앞에서 의롭다고 인정받을 사람이 아무도 없습니다. 율법으로는 죄를 인식할 뿐입니다.
(새번역) 로마서 3:21 그러나 이제는 율법과는 상관없이 하나님의 의가 나타났습니다. 그것은 율법과 예언자들이 증언한 것입니다.
(새번역) 로마서 3:22 그런데 하나님의 의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을 통하여 오는 것인데, 모든 믿는 사람에게 미칩니다. 거기에는 아무 차별이 없습니다.

(새번역) 로마서 4:1 그러면 육신상으로 우리의 조상인 ㉠아브라함이 무엇을 얻었다고 우리가 말할 수 있겠습니까? /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아브라함에 관하여 무엇을 말할 수 있겠습니까?’
(새번역) 로마서 4:2 아브라함이 행위로 의롭게 되었더라면, 그에게는 자랑할 것이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 앞에서는 자랑할 것이 없습니다.
(새번역) 로마서 4:3 성경이 무엇이라고 말합니까?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믿으니, ㉢하나님께서 그를 의롭다고 여기셨다” 하였습니다. / ㉡창 15:6 ㉢원어로는 ‘그것이 그의 의로 여겨졌다’
(새번역) 로마서 4:4 일을 하는 사람에게는 품삯을 은혜로 주는 것으로 치지 않고 당연한 보수로 주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새번역) 로마서 4:5 그러나 경건하지 못한 사람을 의롭다고 하시는 분을 믿는 사람은, 비록 아무 공로가 없어도, 그의 믿음이 의롭다고 인정을 받습니다.

? 1년 성경읽기

롬 7:7-25, 시 64-67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