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는 날마다 말씀이 필요합니다

5/13일 수요예배

당신에게는 날마다 말씀이 필요합니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가 성경도, 하나님의 능력도 알지 못하는 고로 오해하였도다”(마 22:29)

모든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말씀을 알고 이해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성경을 알지 못하여 오해하는구나.”

성경을 알지 못하면 오해할 것입니다. 길을 잃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은 날마다 말씀을 공부하고 묵상해야 합니다.

주일에 교회에 가서 듣고 공부한 말씀만 의지하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당신에게는 날마다 말씀이 필요합니다.

구약에서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하늘로부터 만나를 주시면서, 오늘을 위한 만나로 “어제의 만나”를 의지해서는 안 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오늘을 위한 “오늘의 만나”를 얻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매우 의미 있는 말씀입니다.

예수님께서 “내가 곧 생명의 떡이니라”(요 6:48)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이 바로 이스라엘 백성이 구약에서 먹었던 만나였지만, 그들은 그것을 알지 못했습니다. 예수님은 육신이 되신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인간의 영을 위한 하나님의 양식이므로, 당신에게는 날마다 하나님의 말씀이 필요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말씀을 묵상하라고도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여호수아에게 지시하시면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며 네가 형통하리라”(수 1:8)

그러므로 건전한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말씀에 대하여 인간의 경험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성경을 알아야 합니다.
히브리서 10:22은 말씀합니다. “우리가 마음에 뿌림을 받아 악한 양심으로부터 벗어나고 몸은 맑은 물로 씻음을 받았으니 참 마음과 온전한 믿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가자”

이 구절의 의미는,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의 영과 혼과 몸에 영향을 끼친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당신 삶의 세 부분 모두에 작용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의 거울이며, 당신을 영광에서 영광으로 변모시키는 변화의 매개체입니다.

하나님의 거울을 들여다볼수록 당신의 삶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의 강도는 더 커집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당신의 사고방식을 업그레이드시키는 것(롬 12:2)은 물론이고, 당신의 몸의 건강을 유지시키고 질병과 약함에 대해 계속 면역될 수 있게 해줍니다(잠 4:18-20).

당신의 영은 하나님의 말씀을 위한 저장 시스템입니다.

즉 하나님의 빛이 있는 곳입니다. “사람의 영은 주의 촛불이라. 뱃속에 있는 모든 깊은 부분을 살피느니라.”(잠 20:27, 한글킹제임스)

어떤 사람들은 많은 성경구절을 암기하여 인용할 수도 있지만, 그것이 그들 안으로부터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말씀이 그들의 심령에 있지 않고 머리에 있기 때문입니다.

말씀이 당신이 생각하는 방식에 영향을 주어서 당신에게 새로운 사고방식을 줄 때까지 당신의 영은 말씀을 소화해야 합니다.

메시지가 당신의 마음을 바꾸지 않았다면 그 메시지가 당신에게 들어가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는 또한 당신의 삶에 미친 그 메시지의 영향력과 충격이 제한적이라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말씀이 당신 안으로 들어가게 하십시오.

그러면 그 말씀은 당신 안에 머물 것이고 말씀한 그대로를 낳을 것입니다.

그것은 당신 안에서 당신으로 하여금 그대로 살게 하는 실제적인 힘이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는 일을 실천하십시오. 말씀을 공부할 때, 그냥 죽 읽지만 말고 그 말씀을 당신의 심령 가운데 붙잡고, 삶에서 말씀을 첫 번째 자리에 두기를 배우십시오.

날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당신의 삶을 업그레이드하려는 노력을 의식적으로 하십시오.

요 5:39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이니라
딤전 4:15 이 모든 일에 전심 전력하여 너의 성숙함을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게 하라
약 1:25 자유롭게 하는 온전한 율법을 들여다보고 있는 자는 듣고 잊어버리는 자가 아니요 실천하는 자니 이 사람은 그 행하는 일에 복을 받으리라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