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일 화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승리 가득한 하루를 주셨습니다.

☘️ 그리스도는 반석이십니다

Christ Is The Rock

“…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마 16:17-18)

주 예수님은 베드로가 놀라운 계시적 통찰력으로 말한 그리스도이자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신 주님의 정체성에 대한 응답으로 오늘의 본문 구절과 같은 놀라운 말씀을 하셨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라는 주님의 말씀을 오해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예수님께서 예수님이 그리스도라는 것에 대한 베드로의 계시를 언급하셨다고 추측합니다. 그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주님은 베드로의 계시를 언급하신 것이 아닙니다.

주님은 간결하게 말씀하셨습니다. “베드로야, 내가 그리스도라는 계시로 내가 내 교회를 세우겠다”고 말씀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분은 “내가 그리스도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스도는 반석이십니다.

이 진리를 명확하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성경에 나오는 특정한 예언적인 뉘앙스를 알고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마태복음 22:41-46에서 예수님께서는 바리새인들에게 그들이 메시아에 대해 어떻게 알고 있는지 물으셨고, 그들은 그리스도가 다윗의 아들이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만일 메시아가 다윗의 아들이었다면 어떻게 다윗이 그분을 주님이라고 불렀는지 되물으셨습니다.

그러고나서 다윗이 시편 110:1에서 말한 내용을 인용하셨습니다. “여호와께서 내 주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네 원수들로 네 발판이 되게 하기까지 너는 내 오른쪽에 앉아 있으라 하셨도다”

성경의 다른 부분들을 읽어보면 다윗이 주님을 “반석”이라고 말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무엘하 22:2에서 다윗은 사울을 포함한 모든 적으로부터 자신을 구출해 주신 주님께 감사를 드렸습니다. “주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의 구출자시요”(한글흠정역)

그리고 시편 18:2에서 다윗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이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내가 그 안에 피할 나의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로다”

그는 계속해서 46절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여호와는 살아 계시니 나의 반석을 찬송하며 내 구원의 하나님을 높일지로다”

본질적으로 그리스도는 교회의 토대입니다. 그분은 반석이십니다. 고린도전서 10:4은 분명히 말합니다. “… 그 반석은 곧 그리스도시라” 교회는 베드로의 계시 위에 세워진 것이 아닙니다. 교회는 반석, 즉 그리스도 예수 위에 세워졌습니다. 할렐루야!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교회가 견고한 반석이신 그리스도 위에 세워졌다는 계시를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나는 이 토대 위에 굳건히 서 있으며, 그리스도의 변함없고, 흔들리지 않고, 확고하고, 한결같고, 흔들리지 않는 진리에 닻을 내렸습니다. 교회는 전진하며, 발전하며, 주님의 뜻을 이 땅과 사람들의 마음에 세우고 있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시 18:2, 고전 10:4, 시 18:31

(새번역) 시편 18:2 주님은 나의 반석, 나의 요새, 나를 건지시는 분, 나의 하나님은 내가 피할 바위, 나의 방패, 나의 구원의 ㉠뿔, 나의 산성이십니다. / ㉠’뿔’은 힘을 상징함

(새번역) 고린도전서 10:4 모두 똑같은 신령한 물을 마셨습니다. 그들은 자기들과 동행하는 신령한 바위에서 물을 마신 것입니다. 그 바위는 그리스도였습니다.

(새번역) 시편 18:31 주님 밖에 그 어느 누가 하나님이며, 우리 하나님 밖에 그 어느 누가 구원의 반석인가?

📚 1년 성경읽기

눅 12:1-21, 삿 7-8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