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6일 토요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주신 은혜의 하루를 기쁨으로 시작합니다.

☘️ 내적 증거

THE INWARD WITNESS

성령이 친히 우리의 영과 함께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임을 증거하시거니와 (롬8:16, 한글킹제임스)

세상은 복음 전파에 대한 우리의 열정을 감당하지 못합니다. 그 열정은 세상을 괴롭힙니다.

“어떻게 사람들이 예수님에 대해 그렇게 열정적일 수 있습니까?”

이에 대해 세상은 의아해합니다. 그러나 세상은 사람들이 보통 자신의 종교에 대해 열정적이라는 전제 하에 그 열정을 흔들려고 합니다.

세상은 우리의 열정이 다르다는 것을 알지 못합니다. 우리의 열정은 열정 그 이상입니다.

그리스도인을 세상의 종교인들과 비교하려면 (기독교는 종교가 아닙니다.), 세 가지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첫 번째는 종교인들의 열정과 실제로 비교해 볼 수 있는 우리의 열정입니다.

두 번째는 확신입니다.
세상의 종교들도 우리가 가지는 확신만큼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가졌지만 세상의 종교에는 없고 또 절대 가질 수도 없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우리 안에 있는 증거입니다. 할렐루야!

우리는 우리 영 안에 예수님에 대한 증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읽은 내용입니다.

“성령이 친히 우리의 영과 함께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임을 증거하시거니와”

그러므로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위해 살 때 그저 우리가 열정적이라서 그런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그저 그분의 메시지를 확신하기 때문에 복음을 전하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예수님이 길이고 진리이고 생명이시며 그분을 말미암지 않고는 그 누구도 아버지께로 갈 수 없다는 증거를 우리 안에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제 우리가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증거를 영 안에 가지고 있습니다. 심령 깊은 곳으로부터 우리는 우리가 하나님과 교제하고, 성령님이 안에 계시고, 우리가 거듭났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들은 추정이 아니라 실제이며, 우리 영 안에 있는 현재의 실재입니다. 우리는 “내부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지식은 우리 안에서 성령으로 말미암아 만들어졌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으로부터 났고 영원히 승리합니다.

우리는 다릅니다. 우리가 가진 것은 종교 그 이상이며 기독교는 종교가 아닙니다. 사람들이 자신의 종교에 대해 얼마나 열정적이고 확신이 있든지 상관없이 그 어떤 종교에도 구원은 없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만이 세상을 위한 유일한 구원의 메시지입니다. 그리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구원하시고, 치유하시고, 보호하시고, 구출하시고, 지키시고, 번영케 하시는 이 권능의 메시지의 청지기입니다.

우리는 그분의 증인입니다. 할렐루야!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를 그리스도의 복음의 청지기로 삼아 주시니 감사합니다. 아직 구원받지 못한 많은 사람들이 오늘 복음을 듣고 받아들이며 흑암의 권세에서 하나님의 아들들의 영광스러운 자유 안으로 즉시 옮겨 지기를 기도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롬12:11, 고전1:18, 고전9:16

(새번역) 로마서 12:1 ㉠형제자매 여러분, 그러므로 나는 하나님의 자비하심을 힘입어 여러분에게 권합니다. 여러분의 몸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십시오. 이것이 여러분이 드릴 합당한 예배입니다. / ㉠그, ‘형제들’

(새번역) 고린도전서 1:18 십자가의 말씀이 멸망할 자들에게는 어리석은 것이지만, 구원을 받는 사람인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새번역) 고린도전서 9:16 내가 복음을 전할지라도, 그것이 나에게 자랑거리가 될 수 없습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그것을 해야만 합니다. 내가 복음을 전하지 않으면, 나에게 화가 미칠 것입니다.

📚 1년 성경읽기

행 24:1-27, 시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