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3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승리자의 위치에서 생각하고 말하며 행하는 은혜가득한 하루를 시작합니다.

☘️ 당신의 인생은 당신의 생각으로 지어집니다

Your Life Is Shaped By Your Thoughts

“열심을 다하여 네 마음(heart)을 지키라. 이는 삶의 문제들이 거기서 나옴이라.”(잠 4:23 한글킹제임스)

당신에게 오는 모든 생각이 하나님에게서 온 것은 아닙니다.

당신의 생각의 근원을 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하나님의 말씀의 빛과 당신 삶에 계신 성령님의 사역을 통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무엇을 생각하고, 어떻게 생각하는지는 매우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인생은 당신의 생각대로 지어지기 때문입니다.

GNT 번역본은 오늘의 본문 구절을 이렇게 말합니다. “네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주의하라. 너의 인생이 너의 생각대로 지어진다.”

당신의 생각을 점검하고 걸러내십시오. 당신의 마음에 수비대를 세우십시오.

이는 당신의 마음에서 삶의 문제들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자신의 마음에 경찰관이 되어서 마음을 관리해야 합니다.

모든 생각을 허락하지 마십시오. 오직 하나님의 생각, 곧 의로운 생각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사랑의 생각들만 허락하십시오.

성경은 명확하게 우리가 허락해야 할 생각들의 종류에 대해 자세히 알려줍니다.

“끝으로 형제들아 무엇에든지 참되며 무엇에든지 경건하며 무엇에든지 옳으며 무엇에든지 정결하며 무엇에든지 사랑 받을 만하며 무엇에든지 칭찬 받을 만하며 무슨 덕이 있든지 무슨 기림이 있든지 이것들을 생각하라”(빌 4:8).

당신의 생각이 곧 당신입니다. 당신이 무엇을 생각하든, 당신은 그렇게 됩니다. 주 예수님은 이것을 깨달음을 주는 방식으로 그분의 가르침에 연관지어 말씀하셨습니다.

“또 간음하지 말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음욕을 품고 여자를 보는 자마다 마음에 이미 간음하였느니라”(마 5:27-28).

당신의 생각은 당신에게 영광스러운 삶을 가져다줄 수도 있고, 삶의 변두리에 계속 머물게 할 수도 있습니다.

만일 말씀이 당신의 사고방식을 지배하게 한다면, 이는 당신 안에서 올바른 생각들을 창조할 것이며 당신에게 올바른 사고방식을 줄 것입니다. 당신은 오직 승리와 성공과 통치와 가능성만 생각할 것입니다.

로마서 12:2은 말합니다.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당신의 생각이 말씀과 일치할 때, 당신의 삶에 그분의 영광이 나타날 것입니다.

왜냐하면 말씀 안에 영광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오직 올바른 생각들만 받아들이도록 자신의 마음을 훈련하십시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는 의식적으로 올바른 것들만 생각하고, 오직 진실하며, 정직하고, 의롭고, 순수하고, 사랑스럽고, 평판이 좋으며, 덕이 있고, 칭찬받을 만한 것들만 묵상합니다. 그러므로 나는 나를 향한 당신의 계획을 이루고, 나의 길을 번영하게 만들며, 완전한 승리가운데 걷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롬 12:2, 딤전 4:15(AMPC)

(새번역) 로마서 12:2 여러분은 이 시대의 풍조를 본받지 말고,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서,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완전하신 뜻이 무엇인지를 분별하도록 하십시오.

(새번역) 디모데전서 4:15 이 일들을 명심하고 힘써 행하십시오. 그리하여 그대가 발전하는 모습을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게 하십시오.

📚 1년 성경읽기

빌 2:1-18, 사 3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