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4일 토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믿음으로 생각하고 말하며 행하는 승리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본보기와 모형

SAMPLES AND PATTERNS

“무엇이든지 전에 기록된 바는 우리의 교훈을 위하여 기록된 것이니 우리로 하여금 인내로 또는 성경의 위로로 소망을 가지게 함이니라”(롬15:4)

성경을 공부할 때, 원리와 본보기, 그리고 모형을 부지런히 관찰하십시오. 믿음의 조상, 선지자, 사도들의 놀라운 삶에 대해 읽을 때, 당신은 믿음의 본보기와 그들이 어떻게 말씀으로 삶의 방향을 설정했는지 발견하게 됩니다.

고린도전서 10:11은 말합니다.
“그들에게 일어난 이런 일은 본보기가 되고 또한 말세를 만난 우리를 깨우치기 위하여 기록되었느니라.”

킹제임스 번역에서 사용된 “본보기(ensamples)”라는 단어의 사용은 “예시(example)”와 정확히 동일한 뜻은 아닙니다.

오히려 이 단어는 실제로 “샘플(sample)”과 같습니다. 샘플은 표본, 즉 당신에게 원본을 보여주며 “이렇게 생겼습니다” 라고 알려주는 것입니다. 이는 당신에게 주어진 모형이나 청사진과 같습니다.

히브리서 11장은 우리에게 모형을 제공합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니 선진들이 이로써 증거를 얻었느니라”(히11:1-2)

히브리서 11장을 더 읽어보면 당신은 그들의 탁월한 성취와 그들의 믿음이 하나님의 왕국을 위해 이룩한 일들에 동기부여 될 것입니다(히11:32-33).

이 믿음의 챔피언들은 왕국을 정복하고 그들의 시대에 놀라운 일을 행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세상을 다스렸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다가 아닙니다!

히브리서 11:3은 말합니다.
“믿음으로 모든 세계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어진 줄을 우리가 아나니 보이는 것은 나타난 것으로 말미암아 된 것이 아니니라.”

다시 말해서, 여러 시대가 하나님의 말씀(하나님의 ‘레마’)로 지어졌다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쓰인 그리스어 ‘레마(Rhema)’는 사람의 입술을 통해 선포된 하나님의 말씀을 뜻합니다.

이 구절에서 하나님께서 “세상(아이온)”을 세우지 않으셨다는 사실에 꼭 주목하십시오. 오히려 믿음의 남성들과 여성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고백함으로 이 세상의 사회경제적 구조와 환경을 다스리는 제도를 세웠습니다. 할렐루야!

이는 당신이 오늘날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말씀을 말함으로 당신의 삶과 세상을 하나님의 완전한 뜻과 일치하도록 세워갈 수 있습니다.

🍇 기도

나는 이미 나타난 믿음의 모형과 선포된 말씀을 따라갑니다. 내 마음은 말씀에 의해 새롭게 되었고, 나는 삶과 환경을 변화시킬 수 있는 바른 생각과 바른 말을 합니다. 내 삶의 구조와 방식은 나를 향한 하나님의 완벽한 뜻과 완벽하게 일치합니다. 나는 매일 건강과 평화와 풍요 안에 거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성경

딤후3:16, 마8:8, 롬10:17

(새번역) 디모데후서 3:16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된 것으로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합니다. / ㉡또는 ‘하나님의 영감으로 된 모든 성경은 교훈과……’

(새번역) 마태복음 8:8 백부장이 대답하였다. “주님, 나는 주님을 내 집으로 모셔들일 만한 자격이 없습니다. 그저 한 마디 말씀만 해주십시오. 그러면 내 종이 나을 것입니다.

(새번역) 로마서 10:17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생기고, 들음은 ㉫그리스도를 전하는 말씀에서 비롯됩니다. / ㉫또는 ‘그리스도의 말씀’.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하나님의 말씀’

📚 1년 성경읽기

요일 5, 단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