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4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오늘은 주님께서 십자가의 사랑으로 만드신 은혜의 날입니다. 기쁨과 감사로 은혜가득한 주일되세요~~^^

☘️ 신성한 신비를 밝히는 분

The Unveiler Of Divine Mysteries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영을 너희에게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엡 1:17)

오늘의 본문 구절은 하나님의 신비를 우리에게 계시하는 데 필수적인 성령님의 역할을 강조하는 심오한 성령의 기도입니다.

성령님은 신성한 신비와 비밀을 밝히는 분이십니다. 우리는 오직 그분을 통해서만 참으로 하나님과 왕국에 관한 것들을 알 수 있습니다.

고린도전서 2:9-12은 이에 대해 좀 더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 이와 같이 하나님의 일도 하나님의 영 외에는 아무도 알지 못하느니라 우리가 세상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온 영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로 주신 것들을 알게 하려 하심이라”

성령님은 어떻게 당신이 하나님의 왕국의 일들을 알게 하십니까?

그분은 당신의 영을 통해 그 일들을 소개해 주십니다. 당신의 두뇌나 생각으로는 이해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성령님은 당신의 영과 교제할 때 당신에게 하나님과 왕국의 비밀을 알 수 있도록 계시를 위한 지혜를 주십니다.

더욱이, 성령님은 당신을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는 진리의 영이십니다. “그러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스스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들은 것을 말하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요 16:13)

주 예수님은 요한복음 14:26에서 성령님에 관해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리라”

성령님은 지식의 영이십니다. 성령님은 모든 지혜와 지식의 화신이십니다. 그분과 함께라면 당신은 결코 어둠 속을 걷거나 삶의 어떤 것에 대해서도 혼란스러울 수 없습니다.

기억하십시오.
그분은 만물을 만드셨습니다. 당신의 삶에서 성령님의 사역을 인식하고 그 유익을 누린다면 당신은 이 어둡고, 곤궁하고, 무지한 세상에서 지식의 안식처이자 해결책의 원천일 것입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계속해서 나에게 왕국의 신비를 밝혀주시는 성령님과 교제할 수 있는 특권에 감사드립니다. 나의 길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나의 유업을 알고 그 안에서 행하도록 비춰집니다. 나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끝없는 성공, 승리, 열매 맺음, 생산성, 아름다움, 기쁨을 누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고전 2:11-14, 요 16:13-15

(새번역) 고린도전서 2:11 사람 속에 있는 그 사람의 영이 아니고서야, 누가 그 사람의 생각을 알 수 있겠습니까? 이와 같이, 하나님의 영이 아니고서는, 아무도 하나님의 생각을 깨닫지 못합니다.
(새번역) 고린도전서 2:12 우리는 세상의 영을 받은 것이 아니라, 하나님에게서 오신 영을 받았습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로 주신 선물들을 우리로 하여금 깨달아 알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새번역) 고린도전서 2:13 우리가 이 선물들을 말하되, 사람의 지혜에서 배운 말로 하지 아니하고, 성령께서 가르쳐 주시는 말로 합니다. 다시 말하면, ㉥신령한 것을 가지고 신령한 것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 ㉥또는 ‘신령한 것을 신령한 사람들에게 설명합니다’ 또는 ‘신령한 것은 신령한 언어로 설명합니다’
(새번역) 고린도전서 2:14 그러나 ㉦자연에 속한 사람은 하나님의 영에 속한 일들을 받아들이지 아니합니다. 그런 사람에게는 이런 일들이 어리석은 일이며, 그는 이런 일들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이런 일들은 영적으로만 분별되기 때문입니다. / ㉦또는 ‘신령하지 아니한’

(새번역) 요한복음 16:13 그러나 그분 곧 진리의 영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실 것이다. 그는 자기 마음대로 말씀하지 않으시고, 듣는 것만 일러주실 것이요, 앞으로 올 일들을 너희에게 알려 주실 것이다.
(새번역) 요한복음 16:14 또 그는 나를 영광되게 하실 것이다. 그가 나의 것을 받아서, 너희에게 알려 주실 것이기 때문이다.
(새번역) 요한복음 16:15 아버지께서 가지신 것은 다 나의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성령이 나의 것을 받아서 너희에게 알려 주실 것이라고 말한 것이다.”

📚 1년 성경읽기

눅 5:17-39, 신 28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