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7일 토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내안에 계신 그리스도의 영광으로 승리자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예수 그리스도는 위대하신 하나님이십니다

Jesus Christ Is The Great God

 

“모든 사람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나타나 우리를 양육하시되 경건하지 않은 것과 이 세상 정욕을 다 버리고 신중함과 의로움과 경건함으로 이 세상에 살고 복스러운 소망과 우리의 크신 하나님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이 나타나심을 기다리게 하셨으니”(딛2:11-13)

 

하나님의 말씀은 예수님이 곧 우리의 위대하신 하나님이시라는 논쟁의 여지가 없는 증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위대하신 하나님이십니다! 

안타깝게도 이 진리를 깨닫지 못한 그리스도인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예수님이 실제로 하나님의 아들이시라면 어떻게 그분 자신이 하나님이 되실 수 있는지 의아해합니다.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이 표현은 육신 안에 계신 하나님이라는 뜻입니다.

예수님이 육신으로 나타나셨을 때 그분은 자신의 영광을 제쳐 두시고, 완전히 인간이 되시고 또 완전히 하나님이셨습니다. 

이 방법이 우리를 위한 예수님의 대속 사역을 합법적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예수님의 대속사역은 의심할 여지가 있었을 수도 있습니다. 

성경은 예수님을 이렇게 말합니다. “… 자기를 비워 … 사람들과 같이 되셨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사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예수님은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완전하게 나타내신 형상입니다(골1:15, 히1:3). 할렐루야! 

그러면 예수님은 사람으로 오시기 전에 어떤 분이셨습니까? 그분은 말씀, 곧 하나님의 말씀이셨습니다.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요1:1). 

그리고 14절은 말합니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하나님이신 말씀이 육신이 되셨고, 예수님으로 불리셨습니다. 할렐루야!

요한복음 10:30에서 예수님은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성경은 예수님이 이러한 주장을 하셨을 때 유대인들이 돌을 들어 예수님을 죽이려 했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예수님이 말하신 바를 이해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선한 일로 말미암아 우리가 너를 돌로 치려는 것이 아니라 신성모독으로 인함이니 네가 사람이 되어 자칭 하나님이라 함이로라”(요10:31-33). 

예수님은 자신을 하나님으로 만들려고 하신 것이 아닙니다. 그분은 하나님이셨으며, 하나님이십니다!

예수님은 요한복음 14:7절에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나를 알았더라면 내 아버지도 알았으리로다 이제부터는 너희가 그를 알았고 또 보았느니라.” 

그들이 알고 본 아버지와 동등하신 분은 누구입니까? 바로 예수님 입니다! 

이어지는 8절에서 빌립이 의구심을 갖자 예수님이 하신 답은 가장 분명한 방법으로 그 논쟁의 정점을 찍고 마무리했습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이렇게 오래 너희와 함께 있으되 네가 나를 알지 못하느냐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거늘…”(요14:8-9). 할렐루야!

 

🍇 기도

복되신 주 예수님, 당신은 놀라우시며, 영광스러우신 하늘과 땅의 주님이십니다. 오직 당신만이 하나님이십니다. 나는 당신의 위대하심을 찬양하며 주의 거룩한 이름을 경배합니다. 주의 왕국이 영원하고 주님의 통치는 영원합니다! 당신에게 모든 영광과 존귀와 위엄과 권세와 찬송을 영원 무궁히 드립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요 1:10-11, 히 1:3, 골1:15-19

 (새번역) 요한복음 1:10 그는 세상에 계셨다. 세상이 그로 말미암아 생겨났는데도, 세상은 그를 알아보지 못하였다.
(새번역) 요한복음 1:11 그가 자기 땅에 오셨으나, 그의 백성은 그를 맞아들이지 않았다.

(새번역) 히브리서 1:3 그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하나님의 본체대로의 모습이십니다. 그는 자기의 능력 있는 말씀으로 만물을 보존하시는 분이십니다. 그는 죄를 깨끗하게 하시고서 높은 곳에 계신 존엄하신 분의 오른쪽에 앉으셨습니다.

(새번역) 골로새서 1:15 그 아들은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형상이시요, 모든 피조물보다 먼저 나신 분이십니다.
(새번역) 골로새서 1:16 만물이 그분 ㉨안에서 창조되었습니다. 하늘에 있는 것들과 땅에 있는 것들,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 왕권이나 주권이나 권력이나 권세나 할 것 없이, 모든 것이 그분으로 말미암아 창조되었고, 그분을 위하여 창조되었습니다. / ㉨또는 ‘말미암아’
(새번역) 골로새서 1:17 그분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물은 그분 안에서 존속합니다.
(새번역) 골로새서 1:18 그분은 교회라는 몸의 머리이십니다. 그는 근원이시며,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제일 먼저 살아나신 분이십니다. 이는 그분이 만물 가운데서 으뜸이 되시기 위함입니다.
(새번역) 골로새서 1:19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안에 모든 충만함을 머무르게 하시기를 기뻐하시고,

📚 1년 성경읽기

갈 3:1-14, 아 3-5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