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6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오늘은 주님께서 만드신 은혜의 날 입니다
기쁨과 감사가 가득한 주일되세요~~

☘️ 예언적 말씀

The Prophetic Words

“예언을 멸시하지 말고”(살전 5:20)

사도행전 26장에 기록된 것처럼, 사도 바울이 아그립바 왕과 버니게 앞에서 복음을 변호할 때, 바울은 예언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습니다.

바울은 아그립바 왕에게 “아그립바 왕이여 선지자를 믿으시나이까?”(행 26:27)라고 직접 질문했습니다.

바울은 아그립바 왕이 메시아 강림에 관한 예언을 어떻게 이해하고 믿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그 당시 사람들에게 하나님에 대한 유일한 증거는 예언이었습니다.

구원자, 메시아에 대한 예언들이 너무나 많았고, 사람들은 이런 예언들을 찾기 위해 성경을 계속 연구해야 했습니다. 그들은 선지자들의 말씀을 읽어야 했습니다.

예를 들어 이사야 선지자는 이렇게 예언했습니다.
“그러므로 주께서 친히 징조를 너희에게 주실 것이라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사 7:14)

그는 이사야 9:6에서 또 예언했습니다.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의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의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예언은 인도하는 빛과 같습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은 예언을 멸시하지 말라고 말합니다. 성경과 성령의 예언적 말씀은 중요합니다. 아그립바 왕에게 질문했던 바울은 디모데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들 디모데야 내가 네게 이 교훈으로써 명하노니 전에 너를 지도한 예언을 따라 그것으로 선한 싸움을 싸우며”(딤전 1:18)

디모데처럼 성경과 성령의 예언적 말씀을 믿고, 그것을 사용하여 전쟁을 하십시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는 내 삶이 당신의 영광을 위한 것임을 선포합니다. 내 미래는 성공, 발전, 번영의 미래입니다! 나는 계속해서 평안과 신성한 건강 가운데 거하며, 내 삶의 모든 영역에서 당신의 은혜를 경험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행 2:17-18, 고전 14:3-5, 벧후 1:16-19

(새번역) 사도행전 2:17 ㉣’하나님께서 말씀하신다. 마지막 날에 나는 내 영을 모든 사람에게 부어 주겠다. 너희의 아들들과 너희의 딸들은 예언을 하고,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꿀 것이다. / ㉣욜 2:28-32(칠십인역)
(새번역) 사도행전 2:18 그 날에 나는 내 영을 내 남종들과 내 여종들에게도 부어 주겠으니, 그들도 예언을 할 것이다.

(새번역) 고린도전서 14:3 그러나 예언하는 사람은 사람들에게 말하는 것입니다. 그는 덕을 끼치고, 위로하고, 격려하는 말을 합니다.
(새번역) 고린도전서 14:4 ㉡방언으로 말하는 사람은 자기에게만 덕을 끼치고, 예언하는 사람은 교회에 덕을 끼칩니다. / ㉡입신 상태에서 하는 알 수 없는 말
(새번역) 고린도전서 14:5 여러분이 모두 ㉢방언으로 말할 수 있기를 내가 바랍니다마는, 그보다도 예언할 수 있기를 더 바랍니다. 방언을 누가 통역하여 교회에 덕을 끼치게 해주지 않으면, 방언으로 말하는 사람보다, 예언하는 사람이 더 훌륭합니다. / ㉢입신 상태에서 하는 알 수 없는 말

(새번역) 베드로후서 1:16 우리가 여러분에게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권능과 재림을 알려 드린 것은, 교묘하게 꾸민 신화를 따라서 한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그의 위엄을 눈으로 본 사람들입니다.
(새번역) 베드로후서 1:17 더없이 영광스러운 분께서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가 좋아하는 아들이다” 하실 때에, 그는 하나님 아버지께로부터 존귀와 영광을 받았습니다. / ㉣마 17:5; 막 9:7; 눅 9:35
(새번역) 베드로후서 1:18 우리가 그 거룩한 산에서 그분과 함께 있을 때에 우리는 이 말소리가 하늘로부터 들려오는 것을 들었습니다.
(개역개정) 베드로후서 1:19 또 우리에게는 더 확실한 예언이 있어 어두운 데를 비추는 등불과 같으니 날이 새어 샛별이 너희 마음에 떠오르기까지 너희가 이것을 주의하는 것이 옳으니라

📚 1년 성경읽기

벧전 5, 겔 3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