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5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 안에서 주신 믿음으로 승리하는 하루를 기름으로 시작합니다

☘️ 하나님께 받는 좋은 평판

A GOOD REPORT FROM GOD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니 선진들이 이로써 증거를 얻었느니라”(히11:1-2)

어떻게 하나님께 좋은 평판을 얻을 수 있습니까?
오늘의 본문 구절은 우리의 영적인 가족의 조상들이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께 좋은 평판을 얻었다고 말합니다.

당신이 하나님께 축하와 칭찬을 받고 싶다면, 이는 당신의 믿음의 행동으로 가능합니다. 말씀이 이렇게 말한 것은 당연합니다.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히11:6)

성경은 말합니다.
“믿음으로 아브라함은 부르심을 받았을 때에 순종하여 장래의 유업으로 받을 땅에 나아갈새 갈 바를 알지 못하고 나아갔으며 믿음으로 그가 이방의 땅에 있는 것 같이 약속의 땅에 거류하여 동일한 약속을 유업으로 함께 받은 이삭 및 야곱과 더불어 장막에 거하였으니 이는 그가 하나님이 계획하시고 지으실 터가 있는 성을 바랐음이라”(히11:8-10).

그 결과, 야고보서 2:23은 이렇게 말합니다.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믿으니 이것을 의로 여기셨다는 말씀이 이루어졌고 그는 하나님의 벗이라 칭함을 받았나니.”

에녹은 어떻습니까?
창세기 5:24은 말합니다. “에녹이 하나님과 동행하더니 하나님이 그를 데려가시므로 세상에 있지 아니하였더라.”

히브리서 11:5은 더 많은 사실을 알려줍니다.
“믿음으로 에녹은 죽음을 보지 않고 옮겨졌으니 하나님이 그를 옮기심으로 다시 보이지 아니하였느니라 그는 옮겨지기 전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라 하는 증거를 받았느니라.” 할렐루야!

히브리서 11장 나와있는 아벨, 노아, 사무엘, 이삭, 사라, 요셉, 모세, 바락, 삼손 등의 다른 모든 믿음의 영웅들에 관해서도 읽어보십시오.

성경은 그들 모두 믿음으로 말미암아 좋은 평판을 얻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성경이 우리에게 알려주는 놀라운 사실이 또 있습니다.

그들은 약속을 받지 못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더 좋은 것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이 사람들은 모두 참된 용사들로 믿음으로 말미암아 칭찬을 받았으나 그들에게 약속된 것을 온전히 받지 못하였으나 이제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여 그들이 받은 것보다 더 좋은 것을 예비하셨은즉 믿음의 온전함이라… “(히11:39-40, 패션번역본)

따라서 우리에게는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매일 당신의 믿음을 표현하십시오. 믿음의 삶을 사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을 행하십시오.

믿음은 말씀을 행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바로 이것이 하나님께 좋은 평판을 얻고 그리스도의 영광과 축복 가운데 사는 방법입니다.

🍇 고백

내 믿음은 말씀으로 자라나고 역풍과 반발을 이기고 승리합니다. 내 삶은 왕국의 영원한 실재에 의해 다스려지고 있으며, 왕국에 있는 축복이 내 세상에 풀어지고 있습니다. 내 믿음은 사랑으로 역사하고 나는 매일 승리하는 삶을 살며 하나님께 좋은 평판을 얻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성경

고후4:16-18, 히10:38

(새번역) 고린도후서 4:16 그러므로 우리는 낙심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겉사람은 낡아가나, 우리의 속사람은 날로 새로워집니다.
(새번역) 고린도후서 4:17 지금 우리가 겪는 일시적인 가벼운 고난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영원하고 크나큰 영광을 우리에게 이루어 줍니다.
(새번역) 고린도후서 4:18 우리는 보이는 것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것을 바라봅니다. 보이는 것은 잠깐이지만,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하기 때문입니다.

(새번역) 히브리서 10:38 나의 의인은 믿음으로 살 것이다. 그가 뒤로 물러서면, 내 마음이 그를 기뻐하지 않을 것이다.”

📚 1년 성경읽기

요이 , 단 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