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1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말씀과 기도로 은혜가득한 하루를 시작합니다.

☘️ 하나님의 언어를 말하십시오

Speak God’s Language

“우리가 이것을 말하거니와 사람의 지혜가 가르친 말로 아니하고 오직 성령께서 가르치신 것으로 하니 영적인 일은 영적인 것으로 분별하느니라”(고전 2:13)

갈라디아서 4:1-2은 말합니다. “이제 내가 말하노니 상속자가 모든 것의 주인이나 아이일 때에는 전혀 종과 다르지 아니하고 아버지가 정한 때까지 가정교사들과 감독하는 자들 밑에 있느니라.”

상속자란 그에게 부여된 유업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서 많은 재산이나 높은 영향력의 자리를 물려받게 될 법적 상속인입니다.

그러나 상속자가 어린아이인 한 그는 종과 다르지 않습니다. 여기서 “아이”로 번역된 단어는 “네피오스(nepios)”로 올바르게 말하거나 현명하게 의사소통 할 수 없는 사람을 뜻합니다.

어떤 사람은 영접한 지 40년 되었지만 여전히 “네피오스” 입니다. 이런 사람은 영적인 영역에서 올바른 말을 하지 못합니다.

말씀은 우리가 하나님의 상속자요 그리스도와 함께한 공동 상속자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네피오스”는 상속자의 삶을 살 수 없습니다.

고린도전서 3:21은 말합니다.
“…만물이 다 너희 것임이라.”

하지만 네피오스는 삶에서 고통받습니다. 그들이 영적으로 성숙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언어를 배운 적이 없기 때문에 잘못된 말을 사용합니다.

하나님의 언어를 배우고 말하는 방법은 말씀을 공부하고 묵상하는 것입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은 우리가 성령님이 가르치시는 말 곧 성령님이 주시는 지혜의 말씀을 말해야 한다고 알려줍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으로 자신을 훈련하고 상황과 환경에 관계없이 항상 말씀을 당신의 마음과 입술에 두십시오.

🍇 고백

나는 심오한 언어로 하나님의 지혜를 말합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나는 환경을 다스리는 능력을 받았으며, 나는 사탄과 흑암의 세력보다 우월합니다.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내게 주신 생명은 엄청난 영광과 탁월함의 생명입니다. 나는 그분의 말씀으로 범사에 형통합니다! 나는 지혜와 영광과 힘으로 충만합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고전 2:7, 고전 2:12-13, 히 13:5-6

(새번역) 고린도전서 2:7 우리는 비밀로 감추어져 있는 하나님의 지혜를 말합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영광스럽게 하시려고, 영세 전에 미리 정하신 지혜입니다.

(새번역) 고린도전서 2:12 우리는 세상의 영을 받은 것이 아니라, 하나님에게서 오신 영을 받았습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로 주신 선물들을 우리로 하여금 깨달아 알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새번역) 고린도전서 2:13 우리가 이 선물들을 말하되, 사람의 지혜에서 배운 말로 하지 아니하고, 성령께서 가르쳐 주시는 말로 합니다. 다시 말하면, ㉥신령한 것을 가지고 신령한 것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 ㉥또는 ‘신령한 것을 신령한 사람들에게 설명합니다’ 또는 ‘신령한 것은 신령한 언어로 설명합니다’

(새번역) 히브리서 13:5 돈을 사랑함이 없이 살아야 하고, 지금 가지고 있는 것으로 만족해야 합니다. 주님께서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결코 너를 떠나지도 않고, 버리지도 않겠다” 하셨습니다. / ㉡신 31:6; 8; 창 28:15; 수 1:5
(새번역) 히브리서 13:6 그래서 우리는 담대하게 이렇게 말합니다. ㉢”주님께서는 나를 도우시는 분이시니, 내게는 두려움이 없다. 누가 감히 내게 손댈 수 있으랴?” / ㉢시 118:6; 7

📚 1년 성경읽기

약 4:13-5:20, 겔 2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