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9일 금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기쁨과 감사가 풍성한 하루를 주셨습니다

☘ 그리스도의 문화

THE CHRIST CULTURE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롬 12:2)

기독교에는 문화가 있습니다. 그것은 그리스도의 문화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문화를 가지고 그리스도 안으로 들어와서 많은 방식을 통해 그들의 세상적인 문화로 교회에 영향을 주려고 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따르고 흡수해야 할 유일한 문화는 성령과 말씀의 문화입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은 우리에게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으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는 말씀으로 성장하라는 의미입니다.

당신은 이것을 반드시 결단해야 합니다.

만일 당신이 말씀으로 마음을 새롭게 한다면 당신은 왕국의 문화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존중할 만한 사람뿐 아니라 모든 사람을 존중하고 존경하는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로마서 12:10은 말합니다. “형제를 사랑하여 서로 우애하고 존경하기를 서로 먼저 하며”

또한 예수님은 마태복음 5:44에서 말씀하십니다.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박해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

이것은 세상의 문화와는 다른 왕국의 문화입니다.

마태복음 5:42은 말합니다. “네게 구하는 자에게 주며 네게 꾸고자 하는 자에게 거절하지 말라”

사랑 안에서 주는 것은 우리의 문화입니다. 당신은 당신에게 무언가 빌리러 온 사람에게서 돌아서지 않습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을 도우며 그 누구도 멸시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예수님이 살았던 방식이며 우리는 그분을 따라 행합니다.

그러므로 자기 자신을 그리스도의 문화 곧 사랑과 친절과 용서와 의의 문화로 훈련하십시오.

? 기도

귀하신 아버지, 나는 이 땅에서 그리스도의 삶을 배우고 발전하여 살아내기 위해 내 자신을 말씀과 성령의 사역에 내어드립니다. 그것은 사랑, 탁월함, 승리, 다스림, 은혜의 삶입니다. 내가 말씀을 공부할 때 나의 마음은 새롭게 되어 그리스도 안에서 내가 누구인지에 대한 실재 안에서 생각하고 살게 됩니다. 나는 당신의 의를 완전히 드러내는 자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빌 2:5)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벧후 1:5-8) 5 그러므로 너희가 더욱 힘써 너희 믿음에 덕을, 덕에 지식을,
6 지식에 절제를, 절제에 인내를, 인내에 경건을,
7 경건에 형제 우애를, 형제 우애에 사랑을 더하라
8 이런 것이 너희에게 있어 흡족한즉 너희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알기에 게으르지 않고 열매 없는 자가 되지 않게 하려니와

? 1년 성경읽기

요 14:15-31, 대상 1-2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