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오늘은 주님께서 만드신 날입니다.
기쁨과 감사로 경배드리는 주일 되세요~~

☘ 나의 “약함”을 위한 주님의 힘

His Strength For Your “Weakness”

“나에게 이르시기를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이는 내 능력이 약한 데서 온전하여짐이라 하신지라”(고후 12:9)

당신이 주님을 섬길 때, 그분은 당신이 소진되거나 지치도록 결코 내버려 두지 않으신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분은 당신의 힘을 새롭게 하십니다. 이사야 40:30-31은 이것을 이렇게 아름답게 표현했습니다.

“소년이라도 피곤하며 곤비하며 장정이라도 넘어지며 쓰러지되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renew) 독수리가 날개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달음박질하여도 곤비하지 아니하겠고 걸어가도 피곤하지 아니하리로다.” 할렐루야!

위에서 “새롭게 하다(renew)”로 번역된 히브리 원어는 말 그대로 ‘생명으로 돌아오다’라는 뜻입니다.

이를 이해하기 위한 정확한 그림은 죽을 것이라고 예상했던 잘린 나무가 갑자기 살아나는 것입니다. 이것은 죽음이 새 생명으로 대체되는 변화입니다.

이처럼 약함이 힘으로 대체됩니다. 이 단어의 동의어는 “대체하다” 또는 “교환하다”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약함이 그분의 힘으로 교환되는 것입니다.

골로새서 1:29에서 바울이 이렇게 말한 것은 당연합니다. “이를 위하여 나도 내 속에서 능력으로 역사하시는 이의 역사를 따라 힘을 다하여 수고하노라.”

이는 당신 안에서 역사하는 그분의 신성한 힘에 관한 내용입니다.

또한 고린도후서 3:5-6에서 바울은 우리의 유능함(그리스어: 히카노테스(Hikanotes), 즉 우리를 복음의 능력 있는 일꾼으로 만드는 능력이 사람에게서 나지 않고 하나님께로부터 난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어떤 일이라도 우리에게서 난 것같이 생각하여 스스로 만족하지 않는 것은 우리의 만족이 하나님께로부터 난 것이기 때문이라. 또한 그분은 우리로 새 언약의 능력 있는 일꾼이 되게 하셨는데”(한글킹제임스).

이것이 하나님의 계획입니다. 그분은 약한 자에게 능력과 힘을 주십니다(사 40:29).

하나님과 함께라면, 당신은 절대로 능력과 영감이 고갈되지 않습니다. 이는 사도 바울이 고린도후서 4:16에서 한 말이 떠오르게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낙심하지 아니하노니 우리의 겉사람은 낡아지나 우리의 속사람은 날로 새로워지도다.”

주님을 위해 일하고 그분과 함께 하는 일꾼으로서 당신의 힘은 새롭게 됩니다.

당신이 주님을 섬길 때 불타오르고, 영감을 받으며, 기쁨으로 가득해지도록 당신은 하나님의 영에 의해 끊임없이 충전되고 활기를 되찾습니다. 이 사실을 인식하십시오.

☘ 고백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나는 하나님의 영에 의해 끊임없이 충전되며 활기를 되찾습니다. 나는 주님을 섬기도록 동기부여 되고 기쁨으로 충만합니다. 나는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 안에서 강하고, 유능하며, 모든 선한 일을 하도록 준비되었습니다. 주님이 내 삶의 힘입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사 40:29, 시 103:1-5, 엡 3:16

(새번역) 이사야 40:29 피곤한 사람에게 힘을 주시며, 기운을 잃은 사람에게 기력을 주시는 분이시다.

(새번역) 시편 103:1 내 영혼아, 주님을 찬송하여라. 마음을 다하여 그 거룩하신 이름을 찬송하여라.
(새번역) 시편 103:2 내 영혼아, 주님을 찬송하여라. 주님이 베푸신 모든 은혜를 잊지 말아라.
(새번역) 시편 103:3 주님은 너의 모든 죄를 용서해 주시는 분, 모든 병을 고쳐 주시는 분,
(새번역) 시편 103:5 평생을 좋은 것으로 흡족히 채워 주시는 분, 네 젊음을 독수리처럼 늘 새롭게 해 주시는 분이시다.

(새번역) 에베소서 3:16 아버지께서 그분의 영광의 풍성하심을 따라 그분의 성령을 통하여 여러분의 속 사람을 능력으로 강건하게 하여 주시고,

? 1년 성경읽기

롬 6:1-14, 시 56-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