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일 목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하나님의 임재를 운반하고 나타내는 아들의 삶을 살아갑니다

☘ 심령 안에 있는 하나님의 보좌

HIS THRONE IN YOUR HEART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고전 3:16)

오늘의 본문 구절은 굉장히 심오합니다. 이 구절은 하나님이 당신 안에 그분의 모든 충만으로 거하시기 때문에 하나님의 보좌가 당신의 심령 안에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동일한 내용이 고린도후서 6:15-17에도 나타나 있습니다. “… 우리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성전이라 이와 같이 하나님께서 이르시되 내가 그들 가운데 거하며 두루 행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나의 백성이 되리라…”

얼마나 대단한 축복입니까!

“성전”이라고 번역된 단어는 헬라어로 “나오스(naos)”입니다. 이 단어는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성전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신전의 내실을 뜻하는 구체적인 단어입니다.

신상이 배치되어 보존되는 성전의 내부입니다. 유대인들에게 그것은 지성소였습니다.

지성소란, 하나님의 임재가 있는 곳입니다. 지성소 안에 형상을 지니고 있지 않았지만 그곳에는 여호와의 임재가 있었습니다.

성령님이 당신의 심령을 그분의 거처로 삼으셨을 때, 당신은 하나님의 임재가 있는 곳인 그 “성전”이 되었습니다.

그것을 생각해보십시오! 이는 당신 안에 있는 천국을 운반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예수님께서 이 세상에 오셨을 때, 그분은 세상을 축복하기 위해 자신 안에 천국을 가지고 오셨습니다.

성령님이 그분 안에 사셨기 때문에 그분은 자신의 심령 안에 천국을 가져오실 수 있었습니다. 그분은 자신의 심령 안에 하나님의 보좌를 가지고 오셨습니다.

그분이 세상에 엄청난 축복이셨다는 사실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당신도 마찬가지입니다. 당신은 그저 종교인이 아닙니다. 새로운 탄생으로 당신은 하나님의 왕국으로 옮겨졌고, 이 땅에서 하늘의 삶을 살며 당신의 심령 안에 그분의 보좌를 가지고 삽니다.

당신은 이 땅에서 천국의 대사입니다.

실제로 당신이 가는 곳마다 하나님도 가십니다. 당신이 그분의 집이기 때문입니다. 그분은 당신 안에서 말씀하시며 당신의 눈을 통해 보십니다.

그러므로 복음을 전하고, 귀신을 쫓고, 병든 자를 치유하고, 문둥병자들을 깨끗케 하고, 죽은 자를 살리십시오.

당신 안에 있는 하늘의 은혜와 영광으로 세상을 축복하십시오. 할렐루야!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를 당신의 생명과 영광에 참여하는 자로 만들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나는 내 심령 안에 있는 하나님의 임재를 운반하며 나의 축복들로 세상에 영향력을 끼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골 1:27) 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얼마나 풍성한지를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

(골 2:9-10) 9 그 안에는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시고
10 너희도 그 안에서 충만하여졌으니 그는 모든 통치자와 권세의 머리시라

? 1년 성경읽기

요 3:22-36, 삼하 23-24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