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일 수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기쁨과 감사로 은혜풍성한 하루를 시작합니다.

☘ 하나님의 지혜 vs. 지능

DIVINE WISDOM VERSUS INTELLIGENCE

“그러나 우리가 온전한 자들 중에서는 지혜를 말하노니 이는 이 세상의 지혜가 아니요 또 이 세상에서 없어질 통치자들의 지혜도 아니요 오직 은밀한 가운데 있는 하나님의 지혜를 말하는 것으로서 곧 감추어졌던 것인데 하나님이 우리의 영광을 위하여 만세 전에 미리 정하신 것이라”(고전 2:6-7)

지혜와 지능은 다릅니다. 자신의 지능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들의 지능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삶에서 실패를 겪습니다.

지능은 우리의 동물적인 특성의 일부이며, 인간은 가장 높은 수준의 지능을 받았을 뿐입니다.

그러나 거듭났을 때 당신은 인간의 지능에서 하나님의 지혜로 옮겨지게 되었습니다.

지혜는 당신에게 신성한 해석과 현실에 대한 통찰력을 줍니다.

예를 들어 누가복음 8:51-56에서, 아이가 아프게 되자 그 아이의 아버지가 예수님의 방문을 청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이 도착했을 때 아이는 이미 죽은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예수님에게 아이가 죽었다고 말했지만 예수님은 개의치 않고 방문하셨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 모든 사람이 아이를 위하여 울며 통곡하매”

예수님은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울지 말라 죽은 것이 아니라 자고 있다”(눅 8:52) 그것은 지혜가 말씀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분이 미쳤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들의 “지능”(생물학적인 이해)에 따르면 그 어린 소녀는 죽었고 심장이 멎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삶은 영적이며 예수님은 그 사실을 이해하고 계셨습니다. 그분은 지혜가 육신이 되신 분이셨습니다.

지혜는 그 아이가 자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분은 단지 “소녀야, 일어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성경은 그 소녀가 살아났다고 말합니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주신 것입니다. 당신 안에 있는 그분의 완전한 지혜가 당신이 그분의 생각과 행하는 방식에 일치되게 합니다.

그러면 당신은 하나님이 보시는 것처럼 보고, 그분의 관점으로 이해하게 됩니다.

하나님이 어떤 식으로 보는지 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분의 말씀의 관점으로 높은 수준으로 올라갈 것이며 새로워질 것입니다.

당신의 삶에서 하나님의 지혜가 사역함으로 자신에 대한 인식과 삶의 환경들에 대한 해석도 모두 바뀌게 될 것입니다.

? 고백

그리스도는 나에게 지혜가 되셨습니다! 나는 승리하는 삶을 살며, 내 안에 있는 하나님의 말씀과 그분의 은혜의 유익을 누립니다. 나는 빛과 이해와 탁월한 지혜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나의 일, 사업, 가정, 재정 그리고 내 삶과 관련된 모든 것에서 승리하며 삽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골 1:9) 이로써 우리도 듣던 날부터 너희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그치지 아니하고 구하노니 너희로 하여금 모든 신령한 지혜와 총명에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으로 채우게 하시고

(잠 2:6) 대저 여호와는 지혜를 주시며 지식과 명철을 그 입에서 내심이며

(고전 1:30) 너희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원함이 되셨으니

? 1년 성경읽기

요 3:1-21, 삼하 22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