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6일 토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말씀을 믿음으로 햄하는 은혜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함부로 말하지 마십시오

Don’t Be Careless With Words

“사무엘이 자라매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 계셔서 그의 말이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않게 하시니”(삼상 3:19)

오늘의 본문 구절은 하나님에 대한 매우 중요한 사실을 보여줍니다. 그분은 말을 중요하게 여기십니다.

예수님은 그분의 가르침을 통해 말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여러 차례 강조하셨습니다.

예수님은 마태복음 12:35-36에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 사람이 무슨 무익한 말을 하든지 심판 날에 이에 대하여 심문을 받으리니.” 그것은 심각한 경고였습니다.

예수님은 사람들이 하는 일부 무익한 말들이 아니라, 모든 무익한 말들에 대해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말씀하셨음을 주목하십시오.

무익한 말들이란 공허하고 헛된 말입니다. 무심코 내뱉는 농담이자 횡설수설하는 말입니다. 그분은 에베소서 4:29에서 다음과 같이 말씀하십니다.

“무릇 더러운 말은 너희 입 밖에도 내지 말고 오직 덕을 세우는 데 소용되는 대로 선한 말을 하여 듣는 자들에게 은혜를 끼치게 하라.”

당신의 말은 항상 은혜롭고 덕을 세워야 할 뿐만 아니라 믿음의 말이어야 합니다. 말은 실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말에는 본질이 있습니다. 말은 창조하거나 파괴합니다. 죽고 사는 것은 혀의 힘에 달렸습니다(잠 18:21).

말을 함부로 하지 마십시오.
말이 당신의 생명입니다.

마가복음 11:23은 말합니다.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이 산더러 들리어 바다에 던져지라 하며… 그대로 되리라.”

당신이 말하는 바가 곧 당신입니다. 예수님은 마태복음 12:37에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네 말로 의롭다 함을 받고 네 말로 정죄함을 받으리라.”

심지어 구원도 말로 작동됩니다.
로마서 10:9-10은 말합니다.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당신이 하는 말을 진지하게 여기십시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변화를 일으키며 긍정적인 변화와 치유와 번영을 가져오는 당신의 신성한 능력을 내 말에 불어넣어 주시니 감사합니다. 나는 마음에 가득한 것을 말하므로 생명, 힘, 담대함을 말하며 두려움, 약함, 실패를 떨쳐버립니다. 나는 나의 말을 통해 내 세상을 축복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마 12:36-37(AMPC), 약 3:2

(새번역) 마태복음 12:36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사람들은 심판 날에 자기가 말한 온갖 쓸데없는 말을 해명해야 할 것이다.
(새번역) 마태복음 12:37 너는 네가 한 말로, 무죄 선고를 받기도 하고, 유죄 선고를 받기도 할 것이다.”

(새번역) 야고보서 3:2 우리는 다 실수를 많이 저지릅니다. 누구든지, 말에 실수가 없는 사람은 온 몸을 다스릴 수 있는 온전한 사람입니다.

? 1년 성경읽기

살후 1:1-12, 사 64-66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