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6일 토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좋은 하루를 주셨습니다

☘ 믿음을 섞은 말씀

The Word Mixed With Faith

“너희는 말씀을 행하는 자가 되고 듣기만 하여 자신을 속이는 자가 되지 말라”(약 1:22)

믿음은 말씀대로 행동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당신 안에서 그 말씀이 말하는 것을 낳을 수 있을 만큼 전능합니다.

그렇지만 당신이 하나님의 말씀대로 행동하지 않으면 말씀은 어떤 결과도 내지 못할 것입니다. 믿음을 섞은 말씀이 결과를 냅니다.

믿음이란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해,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인간 영의 반응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때마다 믿음은 그 말씀에서 옵니다. 말씀이 당신의 영에서 모든 물리적인 환경보다 실감이 나기 때문에 말씀은 당신이 행동하게 합니다.

그게 바로 아브라함이 한 것이었습니다. 아브라함은 말씀을 믿음과 섞었고 자기가 들은 대로 행동했습니다.

창세기 17:5(한글킹제임스)에서 주님이 아브라함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너를 많은 민족들의 아비가 되게 하였음이라.” 하지만 당시에 아브라함은 아직 자식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성경은 아브라함이 “하나님은 죽은 자를 살리시며 없는 것을 있는 것으로 부르시는 이”(롬 4:17)이심을 믿었다고 말씀합니다.

이어서 로마서 4:19-21은 말씀합니다. “그가 백 세나 되어 자기 몸이 죽은 것 같고 사라의 태가 죽은 것 같음을 알고도 믿음이 약하여지지 아니하고 믿음이 없어 하나님의 약속을 의심하지 않고 믿음으로 견고하여져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당신도 이와 같을 수 있겠습니까? 이것이 당신의 믿음을 묘사하는 것이 될 수 있겠습니까? 마땅히 그래야 합니다. 성경은 우리가 “믿음과 오래 참음으로 말미암아 약속들을 기업으로 받는 자들을 본받는 자”(히 6:12)가 되어야 한다고 말씀합니다.

따라서 아브라함처럼 말씀이 당신의 삶에서 결과를 내도록 바른 환경을 항상 조성하십시오. 말씀을 믿음과 섞으십시오. 물리적인 상황을 고려하지 마십시오. 불신으로 하나님의 말씀에서 흔들리지 마십시오.

그렇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절대 실패하지 않지만, 하나님의 말씀이 삶에 미치는 효과는 말씀에 대한 당신의 반응에 달려있습니다.

그러므로 스스로 하나님의 말씀을 확신하고 말씀을 행하는 자가 되십시오. 그러면 진보와 승리와 성공은 확연히 드러날 뿐만 아니라 꾸준히 이루어질 것입니다.

? 고백

환경이나 반대되는 상황과 상관없이 나는 언제 어느 때든지 믿음의 길을 택합니다. 나는 말씀에 근거해서 내가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그런 자이며,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것을 가지고 있고,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나의 믿음은 오늘 그리고 항상 세력을 얻습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롬 10:17) 그런즉 이와 같이 믿음은 들음에서 오며 들음은 하나님의 말씀에서 오느니라.

히 11:6) 그러나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게 하지 못하나니 그분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분께서 계시는 것과 또 그분께서 부지런히 자신을 찾는 자들에게 보상해 주시는 분이심을 믿어야 하느니라.

? 1년 성경읽기

막 2:1-22, 레 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