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6일 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안에 감사와 기쁨으로 새로운 하루를 시작합니다.
☘️ 하나님의 사랑의 나타남
THE MANIFESTATION OF GOD’S LOVE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나니 이는 하나님은 사랑이심이라 (요일4:8)
성경은 하나님은 사랑이라고 말합니다! 간단하지만 매우 심오한 말입니다.
이 말은 어떤 의미입니까?
하나님이 사랑이시라면, 그분은 어떤 모습이십니까?
사랑은 어떤 모습입니까?
대대로 그리고 수천년 동안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 계시를 깨닫지 못했습니다(요일4:12).
그래서 그들은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사랑이 무엇인지에 대해 상상만 할 뿐이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오셔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거늘..”(요14:9) 예수님은 육신으로 나타난 하나님이셨습니다(딤전3:16).
그분께서 갈릴리를 거니실 때, 그분은 하나님의 사랑의 화신이셨고 나타남이셨습니다. 요한일서 4:9은 말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이렇게 나타난 바 되었으니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심은 그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이라”
예수님은 우리에게 보여진 하나님의 사랑이셨습니다. 그분은 육신이 되신 사랑이셨습니다. 이것은 제가 발견한 사실 중 가장 특별한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제게 환상처럼 왔습니다.
저는 사랑이 사람처럼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 안에서 제 앞으로 걸어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참으로 예수님은 완벽한 사랑의 나타남이십니다! 무엇이 더 필요하겠습니까?
성경은 말합니다.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이는 사랑이 하나님께 속한 것이기 때문이라. 사랑하는 사람은 누구나 하나님께로부터 태어났으며 또 하나님을 아느니라.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나니, 하나님은 사랑이시기 때문이라.”(요일4:7-8, 한글킹제임스)
즉,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을 어떻게 보여주는지가 우리가 그 사랑을 안다는 증거라는 뜻입니다. 오늘날 우리는 그분의 성품, 능력, 본성의 표현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사랑의 증거입니다.
당신이 하나님의 사랑을 보여주지 않는다면, 그 사랑을 안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그분의 사랑은 반드시 당신을 통해 나타나야 합니다.
이는 에베소서 3:10 말씀을 떠올리게 합니다.
“이는 이제 교회를 통하여 천상에 있는 정사들과 권세들에게 하나님의 다양한 지혜를 알게 하려는 것이라.”(엡3:10, 한글킹제임스)
교회를 통해 그분 자신과, 그분의 사랑, 그분의 신성한 탁월함과 지혜를 나타내는 것이 하나님의 계획이자 꿈입니다. 그리고 이 일은 당신을 통해 일어나고 있습니다. 할렐루야!
🍇 고백
내 안에 사시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사랑이 내 안에 부어졌습니다. 그분의 사랑은 날마다 내 안에 나타납니다. 내가 그분의 사랑의 증거이자 그분의 성품, 능력, 본성의 표현이기 때문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롬5:5, 요1:8, 요일4:12-13
(새번역) 로마서 5:5 이 희망은 우리를 실망시키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성령을 통하여 그의 사랑을 우리 마음 속에 부어 주셨기 때문입니다.
(새번역) 요한복음 1:8 그 사람은 빛이 아니었다. 그는 그 빛을 증언하러 왔을 따름이다.
(새번역) 요한1서 4:12 지금까지 하나님을 본 사람은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서로 사랑하면, 하나님이 우리 가운데 계시고, 또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가운데서 완성된 것입니다.
(새번역) 요한1서 4:13 하나님이 우리에게 자기 영을 나누어 주셨습니다. 이것으로 우리가 하나님 안에 있고, 또 하나님이 우리 안에 계시다는 것을 우리는 압니다.
📚 1년 성경읽기
롬 1:18-32, 시 3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