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8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오늘은 주님께서 만드신 날입니다.
은혜안에 기뻐하며 감사로 경배드립니다.
☘️ 하나님의 계획을 따르십시오
Follow His Plans
“어떤 길은 사람이 보기에 바르나 필경은 사망의 길이니라”(잠16:25)
사무엘상 15장은 사울에 대해 이야기하며 어떻게 하나님께서 사울이 아말렉을 이기게 하셨는지 보여줍니다.
하나님은 사울에게 가축을 모두 포함하여 아말렉을 완전히 전멸하라고 구체적으로 지시하셨습니다. 하지만 사울과 백성들은 그들이 가지고 싶지 않은 것은 파괴시키고, 그들이 원하는 것은 약간의 전리품으로 삼으며 놔두었습니다. 심지어 그들은 아말렉 왕을 살려주었습니다.
하나님은 사울에게 기분이 상하시고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사울을 왕으로 세운 것을 후회하노니 그가 돌이켜서 나를 따르지 아니하며 내 명령을 행하지 아니하였음이니라…”(삼상15:11).
얼마나 유감스러운 일입니까!
사울은 왕이었으며 백성들이 그를 따를 때 그는 하나님을 따랐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하나님의 직접적인 지시를 거듭 불순종했습니다.
선지자 사무엘이 사울의 잘못에 대해 그를 책망했을 때, 사울은 이를 백성의 탓으로 돌렸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백성이 당신의 하나님 여호와께 제사하려 하여 양들과 소들 중에서 가장 좋은 것을 남김이요 그 외의 것은 우리가 진멸하였나이다…”(삼상15:15)
사울은 하나님이 주신 분명한 지시를 따르지 않은 것도 모자라 자신의 행동에 대한 책임도 지지 않고 백성을 탓했습니다.
당연히 사울은 그의 고의적인 불순종으로 인하여 하나님의 계획을 놓쳤습니다. 이후 성경은 말합니다.
“여호와의 영이 사울에게서 떠나고 여호와께서 부리시는 악령이 그를 번뇌하게 한지라”(삼상16:14).
항상 하나님의 지시를 따르십시오. 그분의 말씀과 계획과 인도를 따르십시오.
어떤 사람은 그들을 향한 하나님의 목적과 연관 없는 야망을 좇아 살아갑니다. 그들은 성령의 인도하심에 자신을 내어드리지 않습니다.
그렇게 살지 마십시오.
성령님께서 말씀하시는 대로 따르십시오.
성령님은 당신에게 신비와 신성을 드러내시는 분이시며 하나님의 꿈 안에서 당신 자신을 발견하도록 도우시는 분입니다.
당신이 무슨 생각이나 계획을 가지고 있든지 그것들이 그분의 말씀 곧 그분의 완전하신 뜻과 일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주되심과 그분의 말씀의 인도에 내어드리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은 빛이며, 말씀 안에서 그분을 따른다면 당신은 어두움 가운데 걷지 않고 생명의 빛을 얻을 것입니다!
당신은 모든 지혜와 총명에 하나님의 뜻을 아는 지식으로 가득 찰 것입니다.
🍇 고백
나는 성령님과 그분의 말씀의 인도에 내 자신을 완전히 내어드립니다. 그분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기 때문입니다. 성령님은 나를 성공, 승리, 무한한 기쁨의 길로 인도하십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시 119:105, 엡 2:10, 렘 7:23
(새번역) 시편 119:105 ㉣주님의 말씀은 내 발의 등불이요, 내 길의 빛입니다. / ㉣105-112절은 매 절마다 눈으로 시작 됨
(새번역) 에베소서 2:10 우리는 하나님의 작품입니다. 선한 일을 하게 하시려고,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를 만드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미리 준비하신 것은, 우리가 선한 일을 하며 살아가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새번역) 예레미야 7:23 오직 내가 명한 것은 나에게 순종하라는 것, 그러면 내가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나의 백성이 될 것이라는 것, 내가 그들에게 명하는 그 길로만 걸어가면, 그들이 잘 될 것이라고 한 것뿐이지 않았더냐?
📚 1년 성경읽기
갈 3:15-25, 아 6-8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