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7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기쁨과 은혜가 풍성한 주일되세요~

☘️ 말씀은 믿음을 불어넣습니다

The Word Imparts Faith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롬 10:17)

하나님의 말씀은 믿음을 불어넣습니다. 종종 하나님의 말씀을 듣거나 공부할 때, 당신의 영이 활력을 얻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씀을 들을 때면 당신이 마주한 모든 도전들이 갑자기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보입니다. 당신이 들은 말씀이 심령 가운데 믿음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영적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은 당신의 감각이 느끼는 물리적인 것보다 훨씬 더 실제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말씀을 당신의 영으로 받아들이면 당신의 영과 하나님의 말씀 사이에 영적인 반응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당신에게 환경을 다스릴 수 있는 권세를 줍니다. 따라서 이 반응이 일어나면, 믿음이 당신 안에서 거인처럼 일어나며 승리의 확신을 줍니다.

당신의 믿음이 작거나 약하다고 생각될지라도 예수님은 작은 믿음도 위대한 일을 할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작은 믿음도 말 그대로 산을 옮길 수 있습니다(눅 17:6).

혹 당신은 “나는 믿음이 없다”고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은 믿음을 얻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말미암습니다.

당신이 믿음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이 든다면 이는 당신이 하나님의 말씀을 더 많이 들을 시기라는 뜻입니다.

말씀은 반드시 당신에게 믿음을 불어넣을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님 왕국의 원리입니다. 당신은 그렇게 되기 위해 애쓸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집중하면 믿음은 당신에게 올 것입니다.

몇 년 전 우리 모임에 참석하기 위해 왔던 어떤 청년이 떠오릅니다. 그는 우리가 나누는 내용을 믿지 않았고 앞으로도 믿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의 친구들은 그가 모임에 참석하도록 설득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모임에 왔지만, 믿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메시지를 “듣고” 있었습니다(믿음은 들음에서 온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나중에 제가 그와 이야기를 나눌 때 그가 말했습니다. “영문은 모르겠지만 나는 당신이 나눈 것을 믿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나는 당신이 말한 모든 것을 믿습니다.”

그는 피할 수 없었습니다. 들음에서 믿음이 오기 때문입니다! 할렐루야!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내가 당신의 말씀을 공부하고 묵상할 때 나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나의 유업을 발견하며, 그리스도 안에서 내게 주신 모든 것을 누리고 취할 수 있는 믿음을 받습니다. 나의 믿음은 언제나 승리합니다. 상황은 나의 믿음 가득한 고백과 일치하게 되고 나는 그리스도의 복음의 충만한 축복 가운데 살며 내 세상을 다스리고 통치하며 정복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히 11:6, 롬 4:19-20, 마 21:21

(새번역) 히브리서 11:6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게 해드릴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 나아가는 사람은, 하나님이 계시다는 것과, 하나님은 자기를 찾는 사람들에게 상을 주시는 분이시라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새번역) 로마서 4:19 그는 나이가 백 세가 되어서, 자기 몸이 [이미] 죽은 것이나 다름없고, 또한 사라의 태도 죽은 것이나 다름없는 줄 알면서도, 그는 믿음이 약해지지 않았습니다.
(새번역) 로마서 4:20 그는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의심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그는 믿음이 굳세어져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습니다.

(새번역) 마태복음 21:21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가 믿고 의심하지 않으면, 이 무화과나무에 한 일을 너희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 산더러 ‘들려서 바다에 빠져라’ 하고 말해도, 그렇게 될 것이다.

📚 1년 성경읽기

벧후 1, 겔 3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