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30일 수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말씀으로 행하는 은혜가득한 하루를 시작합니다.

☘️ 견고한 토대

The Sure Foundation

“그러므로 주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보라, 내가 한 돌을 시온에 두어 기초로 삼으리니 곧 단련한 돌이요, 보배로운 모퉁잇돌이며 견고한 기초로다. 믿는 자는 다급하지 아니하리로다.”(사 28:16 한글킹제임스)

당신의 인생을 어떤 토대에 두고 있는지는 중요합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이 닦아 둔 것 외에 능히 다른 터를 닦아 둘 자가 없으니 이 터는 곧 예수 그리스도라”(고전 3:11).

그리스도만이 견고한 토대입니다. 그분이 당신의 성공의 토대가 되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인생의 역경에 직면할 때에도 당신은 굳게 서있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반석이신 그리스도 예수 위에 기초를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이사야 선지자는 주 하나님께서 시온에 두실 “돌”에 대해 예언했고, 저는 여러분이 이 “돌”이 묘사된 방식을 유심히 보길 바랍니다.

먼저, 이사야는 이를 “단련한 돌” 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리고는 “보배로운 모퉁잇돌”이라고 불렀습니다. 세번째로 그는 이를 “견고한 기초”라고 말합니다.

“단련한 돌”이란 곧 시험과 검증을 거쳤음을 의미합니다. “보배로운 모퉁이돌”은 건물의 안정성을 위한 가장 중요한 돌이라는 의미입니다.

21“견고한 기초”는 당신이 인생을 걸어도 될 만큼 확실하다는 뜻입니다. 주 예수님이 바로 이런 분이십니다. 그분은 당신이 당신의 삶을 지을 수 있는 유일한 견고한 기초입니다.

누가복음 6:47-49에서 예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신 것도 당연합니다.

“내게 나아와 내 말을 듣고 행하는 자마다 누구와 같은 것을 너희에게 보이리라 집을 짓되 깊이 파고 주추를 반석 위에 놓은 사람과 같으니 큰 물이 나서 탁류가 그 집에 부딪치되 잘 지었기 때문에 능히 요동하지 못하게 하였거니와 듣고 행하지 아니하는 자는 주추 없이 흙 위에 집 지은 사람과 같으니 탁류가 부딪치매 집이 곧 무너져 파괴됨이 심하니라 하시니라.”

기억하십시오. 이러한 차이를 만드는 것은 토대입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해주신 비유에서 두 집은 같은 홍수에 직면했지만, 파괴된 것은 토대가 없는 집이었습니다.

견고한 반석이신 그리스도께 당신의 인생의 닻을 내리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을 행하는 자가 되십시오. 그것이 당신의 삶을 반석 위에 세우는 방법입니다.

다른 모두가 실패할 때, 말씀이 당신을 계속 서 있게 해 줄 것입니다. 삶을 말씀 위에 세울 때, 당신은 평생 성공과 번영을 유지할 것입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당신의 말씀에 감사합니다. 당신의 말씀은 확실하고 견고한 나의 기초입니다. 나는 그 위에서 안전하며, 흔들리지 않고, 힘을 얻고, 뿌리를 내리며, 굳게 서 있습니다. 당신의 말씀은 나를 지탱하는 반석입니다. 말씀은 의지할 만하며 기댈 수 있는 진리이기 때문입니다. 주님, 말씀 안에서 말씀을 통한 나의 승리의 삶에 감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행 20:32, 막 13:31, 벧전 2:5-6

(개역개정) 사도행전 20:32 지금 내가 여러분을 주와 및 그 은혜의 말씀에 부탁하노니 그 말씀이 여러분을 능히 든든히 세우사 거룩하게 하심을 입은 모든 자 가운데 기업이 있게 하시리라

(새번역) 마가복음 13:31 하늘과 땅은 없어질지라도, 나의 말은 절대로 없어지지 않을 것이다.”

(새번역) 베드로전서 2:5 살아 있는 돌과 같은 존재로서 여러분도 집 짓는 데 사용되어 신령한 집이 됩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께서 기쁘게 받으실 신령한 제사를 드리는 거룩한 제사장이 되십니다.
(새번역) 베드로전서 2:6 성경에 이런 말씀이 있습니다. ㉠”보아라, 내가 골라낸 귀한 모퉁이 돌 하나를 시온에 둔다. 그를 믿는 사람은 결코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 ㉠사 28:16(칠십인역)

📚 1년 성경읽기

요일 1:1-2:14, 겔 43-44